포인투 크롬북에서 Google Play Store 맛보기 (동작 안함)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지난 Google I/O에서 나온 안드로이드가 조만간 Chrome OS에 내장될 것이라는 소식에 우리 모두가 엄청난 기대에 차있죠. 포인투랩에서도 매일 매일 올라오는 R53 Canary 버젼의 테스트 OS를 받아가며 뭐 새로 바뀐건 없나.. 계속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데 말이죠. 얼마 전 shell 커맨드를 이용해 Play Store 관련 flag를 켜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해서 포인투 크롬북에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절반쯤의 성공이라 해야할까요? Android 관련 세팅도 메뉴에 나타나고, 작업 표시줄에 Play Store 아이콘도 생성되고, 심지어 실행까지 되는데! 아쉽게도 계정 확인 단계 이후로는 넘어가지 않고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토어 탑재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네요. 6월 28일 현재까지 개발자 채널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탑재가 된 모델은 Chromebook Flip 하나밖에 없는데요, 빨리 포인투 크롬북에도 업데이트가 적용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방법을 써보려면 크롬북을 개발자 모드로 변경 후 Canary 채널 OS 다운로드를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매우 번거롭고 아직 플레이 스토어의 정상 동작도 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굳이 해보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 방법을 따로 알려드리진 않겠습니다. 아무튼 그 모든 단계들을 거치고 나면 요렇게 설정창에서 안드로이드 앱 이라는 설정이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의 플레이스토어 아이콘도 보이시죠?
Screenshot 2016-06-28 at 5.06.10 PM실행을 시켜볼까요?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눌러 실행해주면 플레이스토어가 뙇!! 정말 정말 이렇게 반가울 수가 없네요.
Screenshot 2016-06-28 at 5.05.41 PM하지만 이 단계 이후로 넘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ㅠㅠ 빨리 크롬북으로 들어오렴!!
Screenshot 2016-06-28 at 5.08.49 PM포인투 크롬북의 플레이 스토어 탑재 시점은 포인투랩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하여 누구보다 빠르게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쉽게나마 동작중인 영상으로 오늘의 포스트는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트로 또 만나요!

포인투 크롬북에서 Google Play Store 맛보기 (동작 안함)”의 2개의 댓글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