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크림파스타 따라하기

Poin2 대표님이신 JS가 직접 사다주신 엄청 커다란 토마토소스로 이것저것을 해먹고 있었는데, 너무 그것만 먹었는지 동생이 크림파스타가 먹고 싶다며 주문하더군요. 보통은 소스를 생크림으로 만들었었는데요,  백종원 크림파스타 레시피가 유명하기에 밀가루를 이용하여 크림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둥둥둥!!! 준비물은 이렇습니다. 스파게티, 버터(반컵), 우유(1000ml), 마늘, 연어, 밀가루(반컵), 양파. (사진 속 버터를 다 사용하지 않았어요. 잘라서 사용했습다;) 우선…

더보기

삼해집 @종각

종로에 나갔다가 정말 갑자기 먹고싶어진 보쌈! 그래서 초록이에게 “종로 보쌈”으로 물어보니, “삼해집”이 줄줄이 나오더라구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종각역 3번출구 YMCA 건물 골목 살짝만 들어오면 바로 보입니다. 이 골목은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이 많아요.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메뉴는 이렇습니다. 굴보쌈을 정말 좋아하는데 다행이도 지금이 제철이라서는 맛볼 수 있었어요. 남자1명 여자1명 이렇게 둘이서…

더보기

떡꼬치 만들기

초등학교 하굣길에 친구들과 함께 먹던 떡꼬치가 그리워지는 계절이 왔어요. 겨울.. 둥둥둥. (사실 계절 가리지 않고 생각나긴 하지만요.) 이런 떡꼬치가 근처에서 잘 팔지 않더라구요…T.. T (내가 맨날 사먹을 수 있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냉동실을 열어보니 가래떡만 있더라구요. 꼬치에 꽂혀진 얇은 떡볶이 떡도 중요한 비주얼인데 말이죠. 떡꼬치의 생명은 그래도 소스니까!!! 떡사러…

더보기

고기고샵 숙성 돼지고기

오늘도 여러분을 배고프게 만들기 위해 고기를 먹고온 YC입니다. 오늘은 강남역 근처에 있는 고기고샵 이라는 집인데요, 드라이 에이징 돼지고기를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블로그를 쓸 계획은 아니었기 때문에 간판이나 메뉴같은건 찍지 않았네요.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 우측 언덕으로 쭉 올라가다 보면 나온답니다. 포인투랩에서 걸어가면 15분 정도 걸려요.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더보기

092 콘크리트 조명 만들기 – 제작

안녕하세요 Kyungwon입니다 지지난주에 이어 콘크리트 조명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ㅎㅎ 짝짝짝 금요일에 밑작업을 해놓고 주말에 와서 완성하는 것을 계획했습니다. 기본적인 과정은 1. 틀과 로고 만들기 2. 조명 전선 작업 3. 파이프 도색 및 마감 4. 조립 및 고정 5. 콘크리트 붓기 이렇게까지 제작과정 그리고 마감은 다음주에 다시 소개해드릴게요:)   주문했던 재료들도…

더보기

아두이노를 사용한 간단한 TV 리모콘

어쩌다보니 또 리모콘으로 돌아온 YC입니다. 대신 이번엔 훨씬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볼거에요. 포인투랩 회의실에는 5년쯤 된 Sony TV가 하나 있는데요, 리모콘이 없어 항상 손으로 TV를 켜고, 외부입력을 변경하고, 볼륨 조절을 하고 했드랬죠. 왜그랬을까요? 안그래도 버튼들이 뒤쪽 아래에 위치해있어서 불편했는데, 버튼 몇번만 누르면 되니 그냥 감수하고 썼었나봅니다. 지난번 아이언맨 피규어를 리모콘으로 만들어보자! 포스트에서는 기존에…

더보기

삼성 스마트폰의 한계와 가능성

엊그제 애플의 2015년 4분기 실적이 발표되었다. 매출액 515억달러, 순이익 111억 달러. 총 마진율 39.9%. 순이익이 13조에 육박(환율 1150원 기준)한다. 실로 놀라운 실적이 아닐 수 없다. 하나의 회사가 1분기동안 매출이 아닌, 이익으로 남긴 돈이 13조라니….. 자 그럼 애플과 스마트폰 분야에서 경쟁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2015년 3분기 실적을 보자. 매출 51조6천800억, 영억이익 7조…

더보기

초간단 감자스프 만들기

주말에 속이 안좋아서는 밖에도 못나가고, 무엇을 먹을까하고 냉장고를 서성이다가 발견한 ‘감자’ 우유도 있고, 식빵을 찍어서 부드럽게 먹을 생각으로 스프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버터, 치즈, 우유, 감자, 고구마. 집에 고구마도 있길래 단 맛을 위하여 고구마도 준비했습니다. ㅋㅋㅋ 고구마 없으시다면 그냥 설탕 고고~ 우선 감자와 고구마를 깨끗이 씻습니다. 흙을 씹어먹을 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