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정 @강남

크림카레우동으로 유명한 토끼정을, 용감하게 퇴근 후에 방문하기로 했더랍니다. 전 옛날 사람이라 전화예약말고는 모르는 터라 무작정 방문. 앞에 바글바글한 사람들에 놀라고 이름을 남기려고하니, 두둥. “순번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예약을 접수한다고 하네요.ㅠㅠ 500m안에서만 할 수 있다고하니, 꼭! GPS를 켠 상태로 접수하셔야해요. PM06:28에 도착하였으나, 대기팀만 36팀. 후덜후덜합니다. 친구와의 약속은 7시라 기다려보기로 합니다. 7시에는 17팀이…

더보기

내 와이파이를 쉽게 찾자! 이모지로 와이파이 SSID 설정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북 사용 꿀 팁은 아니지만 정말 괜찮은 인터넷 사용 꿀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 해요. 요즘 집에서도, 까페에서도, 심지어 길거리에서도 우리는 정말 많은 와이파이에 파묻혀서 살고 있죠. 저희 포인투랩에서만 봐도 대략 이 이상의 와이파이들이 잡히니까 말이죠. (스크롤 압박 주의) 물론 OS마다 신호 세기라던가 알파벳 순서라던가 등 나름의 순서를 가지고…

더보기

roTopo – 웹에서 즐기는 3D 퍼즐 게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게임 관련 포스트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게임은 roTopo라는 게임인데요, 음.. 무슨 뜻 일까요? 뭐.. 뜻이 중요한건 아니니까요. 아무튼 방향키 또는 WASD로 조작하는 단순한 게임인데 레벨도 많고 머리도 적당히 써야하는 재밌는 게임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서 roTopo를 검색해주세요. 설치가 되었으면 앱 런쳐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아니면 우측 상단의 웹사이트…

더보기

구글 행아웃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 에서는 구글 시스템의 메인 메신져인 행아웃에 숨겨져있는 여러가지 이스터 에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스터 에그라 하면 부활절 달걀이란 뜻으로 개발자가 소프트웨어에 슬그머니 숨겨놓은 장난스러운 기능 또는 메시지를 일컫는 말인데요, 옛날 곰플레이어에 총알 피하기 게임이 숨겨져있던 것이 생각이 나네요. 과연 행아웃에는 어떠한 기능들이 숨어있을지 한번…

더보기

nRF24L01 무선 통신 모듈과 아두이노를 이용한 원격 센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아두이노 관련 포스트를 올리네요. 오늘은 작년에 만들었던 사장님 놀리기 프로젝트인 Mission JS에서 사용했던 무선 모듈과 아두이노 관련 자료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아직 Mission JS를 못보셨다구요? 그럼 일단 동영상 부터 보시죠. 동영상을 보시면 뭔가 복잡하고 이런 저런 부품들이 많이 쓰인 것 같아보이지만 사실 파고 들어보면 별거 아니랍니다. 나름 회사 홍보…

더보기

Chrome OS 새 기능 – Pin 번호로 잠금 해제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지난번 포스트에 이어서 오늘 포스트에서도 현재 개발자 채널인 R54에 적용되어 있는 Chrome OS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현재 안정 채널의 버전이 R52이므로 R54가 적용되려면 10월 말정도 까지는 기다려야 할 것 같지만, 미리미리 알아두셔도 좋고 정말 써보고 싶으시면 개발자 채널로 쉽게 업데이트를 하여 사용해보실 수 있으니 미리…

더보기

Chrome OS 새 기능 – Alt+Tab 창 전환 시 UI 변경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아직 개발자 채널에서만 볼 수 있는 (8월 20일 기준) 기능 중 하나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Alt + Tab 키로 화면 전환 시 바뀌는 UI에 대한 소개인데요. 지금 크롬북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여러 창을 띄워놓고 한번 Alt + Tab 키를 눌러보세요. 아래 동영상 처럼 창 전환은 잘 되는데…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 확신이 들 때까지 써보고 구매하자 !!

오늘은 좀 색다른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포인투 크롬북 2주체험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주라는 시간이 크롬북을 제대로 체험하기에는 좀 짧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 준비했습니다. 바로 60일 / 90일 대여 서비스 입니다.  60일 대여 서비스는 75,000원, 90일 대여 서비스는 100,000원 입니다.  그런데 이번 대여 프로그램의 백미는 바로…..대여 기간…

더보기

Project Naptha – 이미지 안의 영어 텍스트를 복사 붙여넣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꿀 팁에서는 오랜만에 크롬 브라우저 익스텐션을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Project Naptha 라고 하는 확장 프로그램인데요, 이미지 안에 들어있는 텍스트를 인식하여 복사, 붙여넣기 하거나 심지어 이미지 안에서 번역을 시키거나 삭제해버릴 수도 있게 해준답니다. 신기하죠? 아쉽게도 아직 한국어 인식은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일본어, 중국어는 인식이 되긴 하는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