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for work, education 계정에서 플레이스토어 사용하기

아래 내용은 포인투랩 블로그 새 글 G Suite 계정으로 로그인 한 크롬북에서 Play Store 사용하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승륜 선생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G Suite (for work, for education) 을 사용하는 기업 또는 학교 계정으로 로그인 한 크롬북에서 플레이스토어를 활성화 하는 방법과 관리자가 일부 앱을 차단하거나 일정 앱만 설치를 허용하는…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 11 개발자 채널 플레이스토어 탑재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모두가 기대하시던 기쁜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뭐냐구요? 두구두구두구두구 Poin2 크롬북 11의 개발자 채널에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올라왔습니다!!! 이 기쁜 소식을 동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시죠! 개발자채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크롬OS 정보 에 들어가서 OS 업데이트 채널을 개발자로 변경하고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약 6주 후에는 베타, 12주 후에는…

더보기

Microsoft는 Chrome OS가 무섭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난 주 크롬 OS를 겨냥한 Windows 10 Pro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Windows 10 Pro의 기능들이 (다른 곳도 아닌) 교육 시장, 즉 학교에서 왜 크롬보다 좋은지에 대한 내용의 광고였는데요, 일단 한번 보시죠.   광고 시작 부분부터 MS가 얼마나 크롬을 경계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미국 교육 시장의 60%를 크롬북이 점유하고 있으니 아주…

더보기

크롬북으로 네트워크 프린터에 연결하여 프린트 하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꿀팁으로 찾아왔네요. 오늘은 크롬OS의 최신 버젼인 R59에 추가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동안 크롬북에서 프린트를 하기 위해서는 Google Cloud Print 서비스에 프린터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 말고는 다른 연결 방법이 없었는데요, 드디어 로컬 네트워크의 프린터를 직접 지정하여 프린트 하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옵션에 들어가서 프린터 라고 검색해볼까요? 엇 그러고보니 스크린샷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