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 크롬북으로 플레이 하는 화이트데이 (게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으로 한국 공포 게임의 명작 중 하나인 화이트데이를 플레이 해보려 합니다. 공포 게임을 굳이 왜..? 라고 물으신다면 원래 8800원인 앱이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하여 오늘까지 무료거든요. 그래서 일단 받아놓고 플레이는 차근차근.. 아~~~~주 차근차근 천천히 아마도 몇년에 걸쳐서 해볼까 합니다. 암튼 한번 해볼게요.   시작을 위해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화이트데이를 검색해주세요….

더보기

학교에서 사용 중인 크롬북을 Penalty Box로 만들기

크롬북을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사용중이신 선생님들께 종종 들어오는 질문 중 하나는 모든 웹사이트로의 접근을 기본적으로 차단하고 원하는 일부 사이트만 Whitelist 시켜서 사용하는 방법은 없냐라는 것인데요, 일찍이 개인 노트북을 이용한 스마트 교육을 도입하고 있는 외국 학교에서는 이런 기능을 Penalty Box, 즉 징벌용 기기라고 부르고 있더라구요. 최대한 크롬북을 사용하는 학생의 자율성을 보장해줘야겠지만, 교육용으로…

더보기

크롬북 로그인(계정) 사진에 애니메이션 적용해보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Chrome OS 버전이 65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롭게 생긴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크롬북을 처음 열자마자 나오는 로그인 화면에는 사용자 계정 아바타(사진)가 보여집니다. 이곳에 애니메이션 아바타 기능을 이용하여 재밌는 로그인 화면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설정 – 사용자 – 사진변경으로 들어와줍니다. 제 크롬북 계정 기존 아바타는 라이언입니다….

더보기

제 2회 포인투랩 스마트 교육 컨퍼런스 늦은 후기

포인투랩을 성원해 주시는 여러분들께 늦게나마 지난 2월에 있었던 제2회 스마트 교육 컨퍼런스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포인투랩은 국내 교육 시장에 크롬북을 보급하면서 단순한 교육용 기기의 보급을 넘어 대한민국 교육 현장 변화에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한 가지로 2017년부터 각급 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그…

더보기

노멀 모드 크롬북에 .apk 앱 설치 기능 추가 예정

크롬북에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정식 탑재되며 크롬북으로 정말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유저들이 아쉬워하는 부분 중 하나는 .apk로 된 앱의 설치가 개발자 모드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발자 모드에서 .apk 앱 설치) App Sideloading 이라고 구글에서 부르는 이 기능은 외부 공개를 꺼려하는 사내 어플이나 앱내 다운로드 가능 어플 등이…

더보기

크롬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콘솔을 이용해 크롬북 관리하기 – 1. 기기 등록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크롬북이 학교나 기업에 매력적인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쉬운 배포와 관리 기능일텐데요. G Suite for Business 또는 Education의 계정 설정을 이용해 계정 별 사이트 허용, 차단, 하드웨어 관리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하는 것에 추가로 Chrome Device Management Console (이하 CMC)를 사용하면 정말 강력한 하드웨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11C에서 터치펜과 드로잉 태블릿 사용해보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11C에서 터차펜과 드로잉 태블릿 사용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학교에서 크롬북을 활용한 디지털 교과서 수업이 늘어나면서 터치펜이나 드로잉 태블릿으로 크롬북에 필기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을 해볼 터치펜과 드로잉 태블릿은 각각 2가지인데요. 평범한 고무 터치펜과 얇은 정전식 터치펜인 티노터 미니 터치펜, One by Wacom,  wacom Bamboo CTH-670…

더보기

크롬북 리소스 실시간 모니터링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의 CPU와 메모리 사용량을 실시간 그래프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지난번 포스트와 마찬가지로 chrome://flags 에서 켜줄 수 있는 기능이에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하고 sys-internals 단어 검색을 해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chrome://flags/#sys-internals 주소를 바로 입력해주세요. Default로 되어 있는 값을 Enabled로 변경해주고 하단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