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 크롬북과 Code.org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및 코딩 교육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11C로 Code.org를 활용한 코딩 및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Code.org’는 과학, 기술, 공학, 프로그램 코딩을 교육을 독려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Code.org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코딩 교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화면입니다. ‘모든 학교의 모든 학생은 컴퓨터과학을 배울 기회가 있어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학생용 로그인과 교육자 로그인으로…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으로 플레이하는 포켓몬 퀘스트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갓 출시된 닌텐도의 따끈따끈한 신작, 포켓몬 퀘스트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이미 닌텐도 스위치로 약 한달 전 출시되어 네모네모한 그래픽으로 꽤나 인기를 끌었다니 기대가 되는군요. 이 게임은 가로 화면인 태블릿 모드에 최적화 되어있어 크롬북에서 플레이하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포켓몬…

더보기

크롬북의 Visual Studio로 C++ 코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트 크롬북에 Visual Studio Code 설치 및 사용하기에 이어서 실제 C++ 코드 샘플을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시작을 위해 shell을 열고 비쥬얼 스튜디오를 실행시켜줍니다.   처음 실행할 때는 connection error가 종종 뜨는데 그럴땐 다시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크롬OS와 설치된 리눅스 사이의 파일 연동을 위해 Downloads…

더보기

크롬북에 Visual Studio Code 설치 및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조금 복잡할 수도 있는 크롬북 사용 꿀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오픈소스 크로스 플랫폼 코드 에디터인  Visual Studio Code를 크롬북에 설치하고 사용해보려 합니다. 과정이 조금 복잡하지만 어렵진 않으니 잘 따라와주세요 🙂 크롬북에서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를 이용하기 위해선 Crouton 을 이용해 리눅스를 먼저…

더보기

Chrome OS 67 버전 신기능 소개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 포인투 크롬북 버전이 67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먼저, 화면 분할 기능입니다. 가장 기대한 부분인데 아쉽게도 태블릿 모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인투 크롬북11C를 태블릿 모드로 놓고 오른쪽 하단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현재 열려있는 창들이 나오는데 아무 창이나 꾹 누르시면 …

더보기

2018 월드컵 기념 크롬북으로 하는 ‘FIFA 축구 : FIFA World cup’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2018 러시아 올림픽을 기념하여 포인투 크롬북11C로 ‘FIFA 축구 : FIFA World cup’를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을 해줍시다.   게임 실행 파일들을 다운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전에서 헤트르릭을 한 호날두가 보이는군요.ㅎㅎ   게임 로비화면입니다. 처음부터 모든 시스템들을 이용할 수는 없고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달리기,…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 부팅(로그인)소리 바꾸기 – Startup Sound for Chromebook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을 부팅할 시 나오는 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팅 사운드를 변경한다고는 했지만 소리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할 때 소리가 나는 데요. 크롬 웹앱이어서 로그해야만 설정 정보가 불러와지기 때문입니다. 우선 크롬 웹스토어에 ‘Startup Sound for Chromebook’이라고 검색하여 크롬에 추가해줍니다.   크롬 도구창에 소리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고 옵션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