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서 html 인코딩 형식 변경하기(html 글자가 깨질 때)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에서 html 글자가 깨질 때 해결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주로 html 글자가 깨져 보일 때는 인코딩 형식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크롬북에서 인코딩 형식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 퀵에딧 텍스트 에디터를 검색하신 후 다운해주세요.   그리고 오르쪽 상단 ‘파일’ 아이콘을 클릭 후 ‘열기’를 눌러주세요.   문제가 있는…

더보기

제3회 포인투랩 스마트교육 컨퍼런스

  이제는 교육도 혁신이 필요합니다. 교육의 혁신을 위해 크롬북과 G Suite for Education을 활용한 스마트 교육을 이끌어온 포인투랩이  제3회 포인투랩 스마트 교육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이번 주제는 크롬북, G Suite for Education을 아예 모르시거나 생소하신분들, 이러한 것들을 알지만 아직 교육에 활용하기 어려우신 교육 관계자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스마트교육에…

더보기

구글 x 포인투랩 등대 프로젝트

교실의 변화를 원하시나요? 국내 200여개의 학교에 포인투 크롬북이 보급되며 스마트 교육을 향한 힘찬 발걸음이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포인투랩은 구글과 함께 크롬북과 G Suite for Education을 활용한 스마트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4개의 등대 학교를 선정해 크롬북을 지원하는 The Lighthouse Project를 진행합니다. 추첨을 통해 등대로 선정된 3권역 4개의 학교에 각각 크롬북…

더보기

구글독스(Google docs) 오프라인에서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크롬북 사용자라면 한 번쯤은 써보셨을 구글독스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크롬북으로 구글독스를 이용하고 계시지만 오프라인 환경에서 구글독스 파일을 열고 편집하는 방법을 모르셔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오프라인 환경에서 구글독스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독스에 접속합니다. 그 다음 Google 문서로…

더보기

G Suite Admin Console 에서 한글 이름 사용자 여러명을 한번에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G Suite for Education 또는 Business에서 여러명의 사용자를 한번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사실 방법 자체가 어려운 건 아닌데 한글 이름을 가진 사용자를 추가할 때 언어 인코딩 관련 문제로 인해 한글이 깨져보이는 현상이 있을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방에 성공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더보기

Google Quick Draw로 AI 그림 학습 시키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크롬북 사용 꿀팁은 아니고 구글에서 나온 재미있는 서비스를 하나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Google Quick Draw는 서버에서 제시하는 주제어에 대해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면 인공지능이 어떤 그림인지 맞추는 프로그램인데요, 예전에 유행했던 캐치마인드 게임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quickdraw.withgoogle.com 으로 접속해주세요. 과연 머신 러닝 기술이 학습을 통해 낙서를 인식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