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래스룸에서 학부모에게 수업 요약 리포트 자동으로 보내기

많은 선생님들이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대부분 활용을 잘하고 계시는데요, 클래스룸에 학생의 부모님이나 보호자에게 바로 메일을 보내거나 수업 관련 활동사항 리포트를 자동 전송해주는 기능이 있다는 건 모르시는 선생님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 클래스룸에서 학부모/보호자에게 수업 요약 리포트를 보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G Suite for Education 관리자의 Setting…

더보기

Crosh를 이용해 배터리 정보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Crosh 명령어를 이용해 배터리의 현재 상태와 방전 속도, 총 예상 사용 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주 간단한 팁이니 Crosh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도 좀 드리도록 할게요. Crosh 가 뭐야? 라고 물으신다면, 크롬OS에 내장된 shell 인데요, 개발자 모드에서 “shell” 명령어를 이용해 리눅스 쉘에 들어가려면 거쳐야 하는…

더보기

내 크롬북의 채널 별 최신 OS 버전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아주 아주 간단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 해요. 바로 내 크롬북에 업데이트 가능한 (또는 이미 업데이트 된) 최신 OS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오늘 8월 29일 기준으로 포인투 크롬북 11C 와 14T 의 최신 OS버전은 R68 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는 시스템, 네트워크 상태, 연결 방식, 속도 등 여러…

더보기

크롬OS 파일 탐색기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파일 보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크롬OS의 파일 앱을 이용하여 크롬OS에 내장된 안드로이드의 파일들을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이전 개발자 채널에 생긴 기능으로 최근 업데이트 된 R68 에서 찾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일단 해당 기능을 켜기 전엔 파일 앱이 어떤 모습인지 한번 같이 살펴보시죠. 최근에 파일 앱에도 이런…

더보기

경기도 교육청 무선인프라 확충 사업 완료

포인투랩은 2018년 경기도 교육청 무선인프라 확충 사업 기기 공급을 최근 완료하였습니다. 2017년에 44개 학교에 1610대의 크롬북을 보급하였으며, 2018년 사업에서는 47개 경기도 교육청 관내 중/고에 1640대의 크롬북을 보급하였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전국 교육청 중에서 크롬북과 G Suite for Education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포인투랩은 포인투 크롬북 11C 제품을 공급하면서 공급 학교…

더보기

크롬북에서 안드로이드 메시지(Android Message)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꿀팁은 아주아주아주 유용한 꿀팁입니다. 바로 크롬북에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Android Messages 라는 어플의 웹 버전을 출시하여 PC에서 SMS, MMS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크롬북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물론 카카오톡PC 버전처럼 스마트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닌 메시지를 크롬북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낸 뒤…

더보기

Google Cast for Education을 활용한 선생님과 학생간 화면 공유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팁은 Google cast for education을 활용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Education 전용으로 G Suite for Educaiton 계정으로 로그인 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Cast for Education을 활용하면 무선으로 선생님과 학생간의 화면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선생님은 무선으로 학생의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무선으로…

더보기

Chrome Music Lab: Song Maker 를 이용한 간단한 작곡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 크롬북 사용 꿀 팁 포스트에서는 크롬 실험실 (Chrome Experiments) 사이트에 있는 웹 앱 중 하나인 Chrome Music Lab: Song Maker를 이용해 간단하게 작곡을 해볼거에요. 크롬 뮤직 랩의 송메이커는 화면에 터치만 할 줄 안다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어져있어 학교 수업시간에 사용해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자료 공유] 학부모를 위한 크롬북 소개

이 글은 구글에서 발행한 [Google for Education] Guardian’s Guide to Chromebooks 를 번역한 글 입니다. 원본은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당신의 아이가 교실에서 사용하는 크롬북에 대해 항상 궁금해했던 사실들 당신의 아이가 학교에서 사용하는 크롬북에 대해 여러가지 궁금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크롬북은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와 조금 다를…

더보기

포인투랩 등대 프로젝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7/17일부터 8/8일 까지 접수가 진행 되었던 등대 프로젝트의 추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먼저, 당첨 된  포천 이동중학교, 시흥 능곡중학교, 울산 남목고등학교, 광주 하남중학교 너무 축하드립니다. 또한, 당첨 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60여개의 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등대 프로젝트는 포인투랩에서 전국의 학교에 스마트 교육을 접할 기회를 제공 할 뿐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