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랩이 CEU 구글 공인 ZTE 사전 프로비저닝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포인투랩이 Google의 CEU 공인 ZTE 사전 프로비저닝 파트너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려드리려 합니다. 저희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은 아마 크롬북과 CEU에 대해서는 잘 아시겠지만 ZTE란 단어는 아주 생소하실텐데요, ZTE는 Zero Touch Enrollment의 약자로, 기기를 일일이 켜주고 WIFI를 연결하고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해서 크롬북에 CEU를 활성화시키는 과정을 WIFI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특히나 많은 수량의 크롬북에 CEU를 적용해야 할 때 편한 방법으로, 모델명과 시리얼 넘버, 그리고 구글 워크스페이스 어드민 콘솔에서 조직 단위별로 발급할 수 있는 사전 프로비저닝 토큰만 있으면 저희 포인투랩이 CEU를 기기에 사전 등록해드릴 수 있습니다.

CEU 제로 터치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통해 활성화 됩니다.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고객분들께서는 CEU 제로 터치가 지원 되는 모델인지 확인하시고, 시리얼 넘버 리스트와 도메인, 그리고 Pre-provisioning Token만 제공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기기를 켜서 라이센스를 활성화 하기 전 충분한 CEU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ZTE와 관련된 구글의 공식 도움말은 다음 웹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a/answer/10130175?hl=ko

포인투랩에서는 ZTE 사전 프로비저닝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문의 사항은 이메일 ceu@poin2.com 또는 전화 02-499-9012 로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