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2 Whalebook W12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이 아닌 웨일북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웨일북은 네이버 Whale 브라우저 기반 운영체계인 Whale OS가 탑재된 기기입니다. 저희 포인투랩도 웨일OS가 탑재된 Poin2 Whalebook W12를 출시하여 자세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디자인: Poin2 whalebook W12는 알루미늄 본체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이고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기기와 키보드 커버 모두 깔끔하고 부드러운 곡면으로 디자인되어 사용성을 한층 높여줍니다.

– 2in1 모드: 스타일러스 펜과 분리형 키보드가 기본 제공됩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태블릿, 노트북, 캔버스 모드를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여 강력한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 디스플레이: 12.6인치 QHD(2160×1440) IPS 패널을 탑재하여 넓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듀얼카메라: 5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Whale ON, ZOOM, Google meet 등을 활용한 원격수업과 ar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이용 등 다양한 학습 활동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 휴대성: 웨일북 790g, 키보드 커버 595g 총 1.38kg으로 부담 없는 휴대성을 제공합니다.

– 연결성: 2개의 USB Type-C 포트, microSD Card slot, 이어폰 단자를 제공합니다.

[상세 스펙]

[학교에서의 활용]

– 제어 관리: 학생들의 기기와 브라우저를 손쉽게 관리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 원격 설치, 유해 사이트 차단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업 관리: 실시간 화면 모니터링, 화면 공유, 채팅 기능을 통해 편리한 수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 웨일온(화상회의) :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최대 500명, 시간 무제한으로 화상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hale ON을 통해 다양한 수업과 행사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클로바 AI와 전용키: 인공지능 플랫폼 CLOVA AI를 키보드에 있는 전용키 한 번으로 언제든지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음성 혹은 채팅을 통해 검색/뉴스 확인/ 번역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oin2 Whalebook W12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oin2 Whalebook W12를 소개합니다.”의 3개의 댓글

  1. alice kim 댓글달기

    포인투랩 제품의 팬입니다. Alder Lake N100 이 탑재되어 성능과 편의성이 무척 기대됩니다. 이번 웨일북도 기존 크롬북처럼 개인 구매가 가능할지 궁금해지네요.

  2. 미원 댓글달기

    웨일북의 경우 (당연히도)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는 없겠지요? 리눅스 프로그램 구동은 어떤가요?

  3. 미원 댓글달기

    앗! 그리고 궁금증이 하나 생겼습니다. 최근에 구글에서 발표한 크롬북플러스를 보면 출시된 제품들이 다 노트북 폼펙터이던데 혹시 크롬북플러스에서는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스마트패드 형태의 제품은 출시할수 없는 걸까요? 아니면 그냥 만드는 회사가 없는 건가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