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Usecubes라는 크롬 앱을 이용한 3D (?) 모델링, 그리고 나노 블럭 만들기 입니다. 나노 블럭은 다들 아시죠? 지하 상가 같은데 가면 이런 저런 캐릭터들을 한박스에 3000원씩 막 쌓아놓고 파는.. 뭐랄까 레고도 아니고 짝퉁 중국산 잘못 걸리면 체결도 잘 안되고 완성해도 뭘 만든건지 잘 모르겠고 그런.. 한창 유행했다 이제 살짝 유행이 물러가는 것 같은 장난감이죠. 크롬 웹스토어의 Usecubes 앱을 사용하면 마인크래프트 게임 처럼 정육면체 블록들을 쌓아 직접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고, 게다가 주문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전 한국으로도 배송이 되나 주문 테스트를 해보려다 결국 하나 사버렸네요 ㅎㅎ 그럼 오늘 포스트도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시작하기 위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서 Usecubes를 찾고 설치해줍니다. 착하게 오프라인 실행도 가능한 앱이군요.
실행해볼까요? 시작 화면은 아주 심플하네요. 화면 가운데에 무색의 큐브가 하나 놓여있어요. 이 아이를 눌러서 원하는 방향으로 잡아서 끌고 색칠을 하고 해서 모델링을 하면 됩니다.
좌측 상단의 Explore 버튼을 눌러보면 다른 유져들이 만들어 놓은 작품들도 구경을 할 수 있어요. 나름 정교하게 만들어진 싸이도 있네요 ㅋㅋㅋ
전 오늘 포인투랩의 잊혀진 마스코트인 치치를 만들거에요. 치치 다들 아시죠? 블로그 저기 상단 사진에 있는 포인투랩의 고객 서비스 담당 치타입니다. 요새 같이 사진도 안찍고 해서 좀 삐진 것 같아서 오늘의 주인공으로 불러줬어요. 사진을 우측에 고정 시켜 놓고, 일단 머리의 모양을 대충 잡아보고 색칠도 해봤습니다.
사실 좀 귀찮아서 머리만 만들고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하려 했는데, 어찌하다보니 몸통도 만들기 시작! 일단 머리 아래쪽 큐브들을 선택해서 쭉 내려서 목과 몸통을 만들거에요.
얼추 이제 좀 치타 같나요? 개 같다구요? 음.. 욕하신건 아니죠?
아무래도 색칠을 안했더니 진돗개 같기도 해서 브러쉬 툴로 열심히 색칠을 해주면..!
짠! 요렇게 치치 모델링을 마쳤습니다.
왼쪽 위에 위치한 Save 버튼을 눌러주면 요렇게 고유 링크가 생성이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전체 공개로 올라가게 되네요. 나만 보고 나만 갖고 싶은 모델링을 했다면 꼭 로그인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Checkout 버튼을 누르면 내가 만든 3D를 실제 블록으로 구입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구입하면 설명서도 동봉해준다는 것 같구요. 아마 블록 개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될텐데, 197개의 블록이 사용되는 치치는 $6.9, 약 8000원쯤 하네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한국으로도 배송이 되는지 보려 했단 말이죠..
그런데 그게 잘 되고 말았습니다. 결제는 페이팔로 간편하게 샥!
배송에는 2~3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하니, 3주 후 조립하면 어떤 모양인지 블로그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비록 나노블럭 버젼이지만 치치 입양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요기 링크 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 포스트로 또 만나요!
재밌네요 ㅎㅎ
구글 웹스토어를 찾아보니간 gba어플도 잇어서 포켓몬스터라던지 그런것도 할수 있나봐요
그런것도 올려주시면 좋을듯 해요 ㅎㅎ
넵 조만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제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