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 Google Play store가 들어옵니다!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열렸던 Google I/O에서 나온 중대한 발표이자 크롬북을 사랑하는 우리에게 정말 좋은 소식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보려 해요. 그것은 바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크롬북에 탑재된다는 소식입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인고 하니 우리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든 앱들을 크롬북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네 이미 ARC Welder를 통해서 일부 안드로이드 앱들은 돌릴 수가 있었죠. 하지만 ARC Welder는 앱 사용보다는 개발중인 앱의 테스트 목적이 더 강했었구요 앱 호환성도 좀 떨어졌었는데, 이번에 발표된 Play Store 정식 탑재는 앱의 사용이 주 목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 게임 실행 시 Google Play 계정 연결은 물론 은행 거래 등에 필요한 백신 등 외부 앱과 연동도 물론 된다 하구요, 크롬 OS의 파일 시스템과 자유로운 연동을 통해 VLC 와 같은 앱을 이용한 자막 있는 동영상 시청 등도 이제 아무런 문제 없이 될 것 같네요. 바이러스 등 외부 침입의 우려도 없고,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OS 상태를 유지하는 크롬북에 안드로이드 앱이라니, 정말 행복한 뉴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적용 일자, 적용 기기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이미지 출처: 구글 크롬 블로그)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M53 개발자 채널부터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가장 먼저 업데이트를 받을 기기는 구글에서 나온 크롬OS 레퍼런스 기기인 Chromebook Pixel (2015), 그리고 Acer의 Chromebook R11, 그리고 Asus Chromebook Flip 입니다. 현재 개발자 채널에 M52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있으니 빠르면 6월 중순 정도에 찾아오겠네요. 이 세가지 모델의 공통점은 모두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모델이라는 것이구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는 올해 말까지 점진적으로 호환 기기를 늘려나갈 예정이라는데요, 그렇다면 한국에 출시된 우리 포인투 크롬북에게 좋은 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Asus 크롬북이 Poin2 크롬북과 같은 RK3288 플랫폼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터치 스크린을 제외하고는 거의 동일한 하드웨어 사양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같은 버젼의 OS를 사용하면 플레이 스토어의 호환성에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란 점이죠. 그래서 업데이트를 받는 첫 기기 그룹에 속할 가능성이 높으며 연말까지 가기 전에 아마 늦어도 올 가을 정도에는 포인투 크롬북에서도 Play store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저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적용 기기와 정확한 시점은 구글의 도움말 페이지 (링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플레이 스토어 관련 소식 지속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트로 또 만나요!

 

3 thoughts on “크롬북에 Google Play store가 들어옵니다!

  1. 김정식 Reply

    이 글이 의미하는것이 이제 동영상 자막 뮨제도 해결된다는건가요?? 안드로이드 앱이 많으니까??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