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포인투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선 Gravit 이라는 크롬 앱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별 다른 디자인 경험이 없이도 쉽게 배너 등의 그래픽물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인데요. 벡터 그래픽을 사용하는 툴이라는 점에서 며칠 전에 알려드렸던 Boxy SVG와 어떻게 보면 비슷하기도 하네요. 가장 좋은점 중 하나는 바로.. 평생 공짜라는점! 한번 써볼만 하겠죠?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시작을 위해서 크롬 웹스토어에서 Gravit을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실행시켜주면 회원 가입을 간단하게 해줘야하구요. 회원 가입이 끝나고 나면 이렇게 메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Create Design 버튼을 눌러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심플한 유져 인터페이스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Icon 버튼이네요. 전 이미 막 눌러 보다가 몇개 추가했어요.
근데 아이콘이 정말 정말 많단 말이죠? 정말.. 끝없이 있어요.
게다가 벡터 오브젝트로 되어있어서 아웃라인 수정까지 할 수 있단 사실? 검색 기능도 있어서 찾아봤더니 크롬 관련 로고도 몇개가 보이네요. 아쉽게도 포인투 로고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
그래서 마구마구 집어넣다보니까.. 난잡.. ㅎㅎㅎㅎ 그나저나 Boxy SVG와 다르게 폰트가 많이 있어요! 한가지 아쉬운건 한글 폰트는 없다는 점이죠 후후..
배경 색깔도 지정해주고 아이콘을 계속 때려넣었습니다. 우와 정말 난잡하고 귀엽네요.
오브젝트 들의 순서도 정해줄 수 있구요.
뷰도 여러가지로 설정 가능! 밝은 배경이 싫다면 어두운 배경으로도 바꿀 수 있고,
일러스트레이터와 친하시다면 익숙할 아웃라인 뷰도 있습니다.
그리드도 표시할 수 있고 그리드에 딱딱 들어맞게 스냅 기능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야.. 완.. 성.. ㅋㅋㅋㅋㅋ
페북 상단 배너 사이즈로 만들었는데, 실제로 사용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암튼 Gravit, 정말 심플하지만 강력한 디자인 툴입니다. 귀여운 아이콘들이 만땅 제공 된다는 사실 만으로도 매력적인 앱인데요, 다들 한번씩 써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트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