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 11에서 나온지 얼마 안됐지만 100만 다운로드를 이미 넘긴 아주 핫 한 모바일 게임, 리니지 2 레볼루션 을 해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로 나온 게임이니 만큼 일단 플레이스토어 설정은 필수겠죠? 아직은 개발자 채널에서 써야하지만 설정이 어렵지 않으니 요 포스트를 참고하시어 언능 설정을 마치고 오시기 바랍니다. (리부팅 때마다 재설정이 귀찮으시다면 이 포스트도 참고하세요.)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리니지2를 검색해줍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끝나면 요렇게 앱 실행기에 아이콘이 뿅 생기죠.
게임을 받았으니 실행을 시켜봐야죠.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위해 키보드 새로고침 키 우측에 있는 전체 화면 키를 눌러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800메가 정도의 추가 데이터를 받아야 한다네요 ㅠㅠ 어이쿠 어쩌겠어요 받아야지요.
5분쯤 기다리니 패치가 완료되었네요. 캐릭터를 만들어줄 차례에요. 남자라면 역시 여캐죠. 전 엘프 워리어를 하겠어요. 이름은….. 음 요즘 제가 키우는 루꼴라 이름을 따서 꼴뚜기로 하겠습니다.
캐릭터도 만들었으니 게임 접속!
아 자동퀘스트와 자동 전투!!! 사실 포인투 크롬북에는 터치스크린이 없기 때문에 화면에 있는 방향 패드와 스킬 키들을 마우스로 어떻게 빨리 눌러야하나 고민중이었는데 고민할 필요가 없었어요. 자동 퀘스트 버튼을 눌러 놓고 구경, 그리고 몹들 중간에 들어가서 자동 전투를 켜놓고 구경만 하고 있으면 되네요. 요렇게 오크 돌격대장님이랑도 알아서 싸워주구요. 근데 방금 알아낸 사실인데 키보드로도 조작이 가능하네요! WASD로 이동, 스페이스바로 공격, 숫자키로 기술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엇 근데 당신은 누구십니까 왜 내 캐릭터보다 이쁜거죠…?
아무튼 켜놓고 퀘스트 버튼만 종종 눌러줬더니 어느새 폭풍 성장중.
이쯤 되면 사실 포인투 크롬북에서의 게임 성능이 궁금하지 않으실 수 없겠죠. 그럼 플레이 영상을 살짝 보여드릴게요. 참고로 그래픽 옵션은 화면 재생 속도 / 그래픽 품질 둘 다 보통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영상은 폰으로 대충 찍은거라 이해해주세요)
자동 전투로 쓰기에는 정말 전혀 조작에 어려움도 없고 화면도 끊김 없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결투장도 들어가볼까요? 훗 이겼네요.
오… 무료 상자 준다길래 A급 나와서 좋아했는데 그닥 좋은건 아니네요 ㅋㅋ
암튼 이렇게… 어제 업무시간이.. 3시간이… 날라갔다고 합니다. (오늘도 날아가고 있는건 함정)
그래서 전 이제 레벨23 엘프 워리어가 되었답니다. 주말에 포션 꽉꽉 채워놓고 자동전투 돌려놓고 퇴근해야겠어요. 그럼 모두들 포인투 크롬북과 리니지와 함께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래요 🙂
(글 추가)
5일 이상 직접 테스트를 위해!! (절대 업무 시간에 게임하기 위해서가 아닌거 아시죠) 플레이 해본 결과 포인투 크롬북으로 리니지를 플레이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개발자모드로 해서 이용했는데 재부팅하니까 플레이스토어는 있는데 리니지앱이 사라지는데 원래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리니지 앱이 사라졌다면 아마 플레이스토어도 사라졌을 것 같습니다. 혹시 재부팅 후에도 플레이스토어를 유지시키는 방법으로 하지 않으셨거나 OS가 업데이트 되었다면 플레이스토어를 다시 enable 시켜주셔야 합니다. enable 후에는 앱을 다시 받으실 필요는 없이 바로 나타날거에요.
게임중 팅기면서 chrome os is missing or damaged창이 뜹니다 왜 그런건가요결국 다시 리니지 깔고 계속반복입니다 여긴 사진 첨부가 안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