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도 손을 가만히 두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스트레스 큐브, Fidget Cube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의 YC입니다. 오늘은 포인투랩의 크롬북 사용 꿀팁이 아닌 다른 회사의 제품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Fidget Cube, 번역하면 꼼지락 큐브 라는 제품을 소개해 볼까 해요. 전 공부를 하고 일을 하고 뭔가에 집중을 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얼굴을 뜯고 손톱도 물어뜯고 수염을 뽑고(?) 하는 괴상한 버릇이 있는데 말이죠. 프로 꼼지락커라고 할까요. 이게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꼭 집중할 때가 아니더라도 다들 뭔가 꼼지락 꼼지락 하는 습관들이 있기 마련이죠. (아니라면… 여기까지만 읽어주세요 ㅋㅋㅋ) 그래서 그 꼼지락 거림을 내 몸에 해를 주지 않고 남에게도 큰 피해를 주지 않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난감이 바로 Fidget cube 입니다. 그리고 실험으로 확인된 바는 없지만 뭔가에 집중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출처: 킥스타터

위 사진과 같이 Fidget Cube의 각 면에는 스위치와 버튼, 다이얼, 롤러 등 다양한 꼼지락 도구들이 장착되어 있어 잠시도 지루하지 않게 꼼지락 거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세심하게 소리가 아예 나지 않는 버튼도 있고 스위치의 경우는 천천히 눌러줄 경우에 소음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물론 온종일 정신없이 이러고 있으면 주변에서 아주아주 신경이 많이 쓰이겠지만 자리에서 조용히 저 버튼들을 누르고 있으면 얼마나 행복할까 상상을 했었죠.

출처: 킥스타터

암튼 그래서 전에 킥스타터에 올라왔을 때 부터 관심있게 봤던 상품인데 얼마 전 네이버 쇼핑에 올라왔길래 바로 구입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스트레스 큐브라는 이름으로 팔고있네요. 가격은 2만원 정도였어요.

포장을 뜯어보면 요렇게 귀엽고 싀크한 블랙 검정색 큐브가 나오죠. 원래 색 조합도 엄청 많이 만들거라 했었는데 한국에는 대여섯가지만 들어온 것 같아서 좀 아쉽네요.

친절하게 귀여운 설명서도 들어있군요.

그래서 3일째 꼼지락꼼지락 하는데 말이죠. 각 섹션에 대한 제 총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말 아무것도 아닌것 처럼 홈만 파져있는 Breathe 섹션의 느낌이 정말정말 좋음
– 은색 볼을 엄지로 돌리다가 꼭 꼭 눌러주면 ㅋ ㅑ
– Spin 섹션은 손이 큰 편인 제가 돌리기엔 조금 작은 느낌이지만 어느새 또 돌리고 있네요.
– 주사위 숫자 5 면을 닮은 클릭 면은 소리 안나는 애들을 먼저 누르다 소리 나는 애들을 눌러주면 쾌감이 배가 됩니다.
– 플스 아날로그 패드를 닮은 글라이드 섹션은 스틱 자체가 또 돌기 때문에 스핀 섹션보다 더 많이 돌린듯. 근데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벌써 뻑뻑해졌네요…?
– 전등 스위치 Flip은 똑 딱 똑 딱 똑 딱 똑 딱 하기 정말 좋아요. 신나게 똑 딱 하다가 앗 내가 뭐하는거지 싶으면 엄지로 전체면을 눌러주어 소리 안나게 똑 딱 똑 딱 히히힣

Fidget Cube를 사용하기에 가장 꺼려지는 부분이 아무래도 스위치와 버튼들을 누를 때 나는 기계음일텐데요. 포인투랩에서는 아무래도 키보드 소리가 항상 나는 사무실이다 보니 이정도의 노이즈에는 아무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아닌가? 아니라면 뭐.. 어쩔 수 없죠. 전 계속 똑 딱 똑 딱 그럼 다음 포스트로 똑 딱 만나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