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포인투랩 선생님들을 위한 스마트 교육 컨퍼런스 현장 스케치

지난 1월 24일  제1회 포인투랩 스마트교육 컨퍼런스가 구글코리아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부제로 ‘선생님들을 위한’을 넣어서 특별히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한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선생님들 방학 기간에 맞춰 급하게 준비하다 보니, 선생님들이 많이 참석해 주실까 걱정도 많았습니다. 장소 및 날짜가 확정된 시점이 행사 10일전…!! 보통 이런 행사는 적어도 한 달 전에 확정해서 홍보를 해야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10일이라니…사실 걱정이 많았습니다. 장소/시간 확정 후 바로 홍보에 돌입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포함해서 선생님들과 관련된 여러 사이트를 통해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선생님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홍보 시작 불과 2일 만에 130여명의 선생님들과 교육 관계자 분들이 참석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최대 수용 인원이 80명 인지라 예상과는 달리 2일 만에 신청을 마감해야 했습니다.

행사 당일 !!

예정된 시간인 3시가 다가오자 많은 선생님들이 도착하셨습니다. 자리를 가득 메워주신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학교의 문제점을 매섭게 지적하는 동영상과 함께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마도 선생님들 중에 좀 마음이 불편하신 분들도 계셨을 것 같네요.

 

드디어 첫번 째, G Suite for education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SBC Tech의 최흥식 이사님이 열심히 발표해 주셨습니다. G Suite for Education은 학교를 위한 매우 훌륭한 SW 솔루션입니다. 거기다가 완전 무료라는거. 학교에서 정말 많이 도입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 포인투랩에서 준비한 ‘학교를 위한 크롬북’ 강연도 높은 호응속에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서 코다임의 류승태 대표님이 학교에 적용 가능한 SW코딩 교육 솔루션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코다임 솔루션은 다양한 코딩 솔루션을 웹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강연의 마지막을 장식해 주신 수원 기독 중학교의 김재현 선생님!. 역시 같은 선생님의 생생한 현장 경험은 정말 흥미롭고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참석해 주신 많은 선생님들이 김재현 선생님의 강연에 매우 공감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경품 추첨이 이어졌습니다. 구글 티셔츠, 크롬북 서적, 크롬 캐스트 그리고 포인투 크롬북 등 푸짐한 경품이 전달되었습니다.

대망의 포인투 크롬북 당첨자이십니다. 서울 음악교육공학연구회 소속 선생님이셨습니다. 엄청 좋아하시더군요. ^^

이번 컨퍼런스를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선생님들을 위한 좋은 스마트 교육 연수 프로그램이 의외로 부족하다는 것과 무엇보다 교육 현장의 변화를 열망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이었습니다. 앞으로 포인투랩은 우리 나라 교육 현장에서 스마트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해 나갈 계획입니다. 우리 나라의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열정이 가득하다고 믿습니다. 다만 아직 올바른 길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포인투랩이 대한민국의 스마트 교육 실현을 위해 열심히 뛰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상 제1회 포인투랩 스마트 교육 컨퍼런스 스케치 였습니다.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