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꿀팁으로 찾아왔네요. 오늘은 크롬OS의 최신 버젼인 R59에 추가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동안 크롬북에서 프린트를 하기 위해서는 Google Cloud Print 서비스에 프린터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 말고는 다른 연결 방법이 없었는데요, 드디어 로컬 네트워크의 프린터를 직접 지정하여 프린트 하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옵션에 들어가서 프린터 라고 검색해볼까요?
엇 그러고보니 스크린샷이 사이즈가 커졌죠? 왜냐면 제가 지금 열심히 개발중인 FHD해상도의 14인치 신제품으로 블로그를 작성중이기 때문이죠. 신제품 출시 관련 자세한 내용도 곧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통해 보실 수 있을거에요.
프린터 설정에 들어가서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프린터를 찾아줍니다. 근데 저희 사무실 프린터는 자동으로 잡히진 않는군요. 그럼 수동으로 추가해줘야죠. 이름은 원하는대로 지정해주면 되고 프린터의 IP주소를 넣어줍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주고 나면 프린터 제조 업체와 모델을 넣어줘야하는데 직접 드라이버를 지정해줄 수도 있네요. 아무튼 프린터 추가는 이게 정말 추가가 된건가 싶을 정도로 정말 간단합니다.
프린터를 추가 했으니 테스트를 해봐야죠? 인쇄 설정에서 로컬 대상에 있는 방금 추가한 프린터를 지정해줍니다.
아무 문제 없이 프린트가 되네요. (사진의 크롬북은 뭘까요~~)
그럼 다음 팁으로 다시 만나요!
11c랑 14는 언제쯤 출시되나요?
안녕하세요. 14는 7월 말, 11c는 9월중이 될 것 같습니다 🙂
크롬북을 쓰고 있는데 연결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대로 따라했는데 연결이 안되네요…
프린터 이름은 HP Laser Jet P3010 Series UPD PCL 6 라고 유선연결된 컴퓨터에 뜨고 크롬북으로는 와이파이로 연결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