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랜만에 크롬북 /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드리려 합니다. 바로 Tabagotchi 라는 이름의 extension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뭔가가 머리속에 몽글몽글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네. 다마고찌라는 추억의 장난감이 있었죠. 오늘 소개시켜 드리려는 Tabagotchi는 바로 크롬 브라우저의 새 탭에서 키우는 애완동물입니다. 다만 사용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탭 관리를 도와주기 위해 열려있는 탭이 많아지면 죽어가고 탭이 적어질 수록 다시 살아나는 아이에요.
설치를 위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여 Tabagotchi를 검색 및 설치 해줍니다.
확장 프로그램의 추가가 완료되면 새 탭이 뜨는데요, 새 탭에 애완동물을 유지시켜주기 위해 변경사항 유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새 탭을 열 때마다 이 이름 모를 아이의 health가 줄어듭니다. 작업 완료한 탭들은 언능 언능 닫아줘야 건강하게 잘 지내겠죠.
그러다 25개가 되어버리면…!? ㅜㅜ
물론 열려있는 탭들을 닫아주면 다시 살아납니다.
추가로 탭이 5개 미만으로 열려있는 상태를 1시간 이상 유지하면 Evolve 게이지가 하나씩 늘어나서 꽉차면 다른 동물로 진화를 한다고 합니다. 전 아마 그러지 못할테니 이 글을 읽어주시는 누군가가 꼭 진화에 성공하셔서 저에게 어떤 모습으로 바뀌는지 알려주세요.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