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귀여운 Tab 관리 확장 프로그램, Tabagotchi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랜만에 크롬북 /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드리려 합니다. 바로 Tabagotchi 라는 이름의 extension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뭔가가 머리속에 몽글몽글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이게 바로 떠오르셨다면 당신도 ㅇㅏ재…!

 

네. 다마고찌라는 추억의 장난감이 있었죠. 오늘 소개시켜 드리려는 Tabagotchi는 바로 크롬 브라우저의 새 탭에서 키우는 애완동물입니다. 다만 사용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탭 관리를 도와주기 위해 열려있는 탭이 많아지면 죽어가고 탭이 적어질 수록 다시 살아나는 아이에요.

제 업무용 PC에 이 아이를 키운다면 아마도.. 즉사 ㅠㅠ

 

설치를 위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여 Tabagotchi를 검색 및 설치 해줍니다.

확장 프로그램의 추가가 완료되면 새 탭이 뜨는데요, 새 탭에 애완동물을 유지시켜주기 위해 변경사항 유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새 탭을 열 때마다  이 이름 모를 아이의 health가 줄어듭니다. 작업 완료한 탭들은 언능 언능 닫아줘야 건강하게 잘 지내겠죠.

그러다 25개가 되어버리면…!? ㅜㅜ

물론 열려있는 탭들을 닫아주면 다시 살아납니다.

추가로 탭이 5개 미만으로 열려있는 상태를 1시간 이상 유지하면 Evolve 게이지가 하나씩 늘어나서 꽉차면 다른 동물로 진화를 한다고 합니다. 전 아마 그러지 못할테니 이 글을 읽어주시는 누군가가 꼭 진화에 성공하셔서 저에게 어떤 모습으로 바뀌는지 알려주세요.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