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으로 C언어 코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크롬북에서의 C언어 코딩 방법입니다. 올해부터 SW교육이 의무화 되면서 많은 학교에서 poin2랩 크롬북으로 C언어 코딩이 가능하냐는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보통 C언어는 visual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하지만 아쉽게도 크롬북에서는 visual studio 프로그램이 설치가 불가하여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포인투 크롬북에게는 play store가 있습니다. 오늘은 play store에 있는 어플을 이용하여 C언어 코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lay store에 들어가 설치할 어플은 ‘모바일C (C/C++ 컴파일러)’입니다. 설치 이유는 플레이스토어에서 ‘C언어’ 검색시 최상단에 나타나서입니다. 사용자 후기도 괜찮은거 같아 바로 설치 후 실행 고고.

 

실행을 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크롬북14t테스트 파일과 test 파일은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이 필요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새 폴더와 새 파일을 만들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의 이름을 정하여 줍니다. 저는 ‘역삼각형 만들기’ 라고 이름을 설정했습니다.

 

저는 원하는 높이를 선택하여 역삼각형을 만드는 소스를 입력했습니다.

 

실행결과입니다. 잘 나오네요. 굳이 12를 선택한 이유는 12시 19분이여서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크롬북으로 C언어 코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play store가 탑재된 크롬북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죠. 디지털교과서, 인강, 아두이노, 스크레치, C언어 등을 이용하기 위한 교육용 노트북 구매를 원하신다면 저희 포인투 크롬북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