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 크롬북에서 디지털 교과서 2018 사용하기

올해부터 디지털 교과서가 학교 현장에서 활용됩니다. 대구에 있는 학술정보원(KERIS)주도로 디지털 교과서가 개발되어 보급되고 있습니다. 포인투 크롬북에서는 디지털 교과서가 잘 실행됩니다. 2018년이 되면서 디지털 교과서 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디지털 교과서를 검색합니다.

 

디지털 교과서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실행을 하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저희가 알고 있는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합니다.

 

 

교과서 내려받기 메뉴로 들어갔더니 현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교과서가 나오네요. 3학년/4학년 과학, 3학년 사회, 4학년 사회 교과서가 있네요.  3학년, 4학년 과학 첫번째 단원을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내 서재 메뉴로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은 교과서가 보입니다. 이제 내려받은 교과서를 클릭하여 실행해 보겠습니다.

 

터치를 활용해서 페이지를 넘길 수도 있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넘길 수도 있습니다. 메뉴 중에 위두랑 연계 기능이 있네요.

 

중간 중간 동영상 설명도 잘 돌아가고, 퀴즈를 풀 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017년 디지털 교과서 앱과 비교해서 메뉴가 좀 변경된 것 같습니다. 이제 많은 학생들이 크롬북을 활용해서 디지털 교과서를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단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크롬북이라고 모두 디지털 교과서가 잘 실행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 인텔 CPU를 사용한 타사의 크롬북은 디지털 교과서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인투 크롬북에서는 물론 보신 바와 같이 아~~주 잘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럼 크롬북과 디지털 교과서를 사용하는 교실이 많아지길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