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 로그인(계정) 사진에 애니메이션 적용해보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Chrome OS 버전이 65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롭게 생긴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크롬북을 처음 열자마자 나오는 로그인 화면에는 사용자 계정 아바타(사진)가 보여집니다. 이곳에 애니메이션 아바타 기능을 이용하여 재밌는 로그인 화면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설정 – 사용자 – 사진변경으로 들어와줍니다. 제 크롬북 계정 기존 아바타는 라이언입니다.

 

우선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크롬북 카메라를 통해 여러분 얼굴이 나올테니 놀라지 마세요 ㅎㅎ. 카메라 아이콘 클릭 후 네모박스 옆에 동영상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으로 전환 후 가운데 녹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2초동안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사진에 숫자를 써놨으니 참고하세요!

 

오늘 저를 도와줄 치치를 데려왔습니다. 얘가 생각보다 많이 무겁더군요…. 같이 산책하면서 다이어트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영상을 찍고난 후 로그인 화면입니다. 치치가 화면으로 빼꼼 나오는 모습이 보이시죠?

 

아바타 애니메이션 기능이 생기면서 크롬북을 좀 더 창의적으로 꾸밀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재밌고 참신한 로그인 화면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만나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