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 크롬북 부팅(로그인)소리 바꾸기 – Startup Sound for Chromebook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을 부팅할 시 나오는 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팅 사운드를 변경한다고는 했지만 소리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할 때 소리가 나는 데요. 크롬 웹앱이어서 로그해야만 설정 정보가 불러와지기 때문입니다.

우선 크롬 웹스토어에 ‘Startup Sound for Chromebook’이라고 검색하여 크롬에 추가해줍니다.

 

크롬 도구창에 소리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고 옵션을 클릭하면 부팅 소리를 설정할 수 있도록 실행이 됩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소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Ubuntu, Windows XP 등의 부팅소리를 선택 가능합니다. 제가 태어나기 전에 나온 Windows 3.1, Windows 98도 있네요. 저는 가장 익숙한 Windows XP 부팅 사운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설정 후 로그인 사운드입니다. 추억의 사운드가 들리는군요. 초등학교 때 메이플스토리를 하려고 펜티엄 데스크탑을 켰던 기억이 나네요… Startup Sound for Chromebook은 다른 OS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오로지 크롬OS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업데이트가 활발히 되어 종료 사운드 설정 기능이나 Windows 7 사운드도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