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 포인투 크롬북 버전이 67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먼저, 화면 분할 기능입니다. 가장 기대한 부분인데 아쉽게도 태블릿 모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인투 크롬북11C를 태블릿 모드로 놓고 오른쪽 하단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현재 열려있는 창들이 나오는데 아무 창이나 꾹 누르시면 ‘화면 분할을 사용하려면 여기를 드래그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화면 분할 시 모습입니다. 검은 줄로 창들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기능은 전원 메뉴 바로 가기입니다. 기존 전원 버튼을 1초~2초 누르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뜹니다. 전원 종료와 로그아웃 기능이 있습니다. 제 의견이지만 재부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이 기능은 태블릿 모드와 노트북 모드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소개할 기능은 파일 폴더 – 구글 드라이브에서 압축입니다. 기존 다운로드 폴더에서는 파일 압축이 가능했지만, 구글 드라이브 폴더 자체에서는 압축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서도 압축이 가능하다는 점!!
눈으로 직접 보이는 업데이트 항목들 뿐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추가 혹은 개선 되었으니 참고하세요!
- 태블릿 모드에서 분할 화면 지원
- 전원 버튼을 누르고있을 때의 전원 메뉴 바로 가기
- 파일 앱을 통해 드라이브에서 파일 압축하기 지원
- progressive 웹 앱을 이제 독립 실행 형 앱으로 설치 가능
- Chrome 페이지를 Google Play 앱으로 확대
- ext4 파일 시스템 마이그레이션을위한 시각적 업데이트
- 로그인 화면에 대한 피드백 보고서
- 특정 텍스트를 큰소리로 읽도록 선택하는 Select-to-Speak 기능
- 파일 앱을 통해 드라이브에서 파일 압축하기 지원
- 착탈식 기본 스왑 감지
- 개발자 모드에서 USB를 통한 Android Debug Bridge 지원
그럼 다음 포스트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