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맞춤형 엔터테인먼트-‘넥서스 플레이어’

얼마전에 구글의 넥서스 플레이어(Nexus Player)가 한국에 온라인 마켓을 통해 출시되었는데, 이 생소한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포인투가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ASUS와 함께 제작한 넥서스 플레이어는 ‘나만을 위한 맟춤형 엔터테인먼트’ 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 10월 15일에 공개되었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는 집에서 대화면으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인데, 이제부터 간편한 게임과 영화, 음악감상 등을 모두 할 수 있는 넥서스 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넥서스플레이어의 기술사양 및 구성품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 (http://www.google.com/nexus/player/)

 

  • 개요

1.8GHz 쿼드 코어, Intel® Atom™
802.11ac 2×2(MIMO)
HDMI 출력

  • 구성품

Nexus Player
음성 검색 리모컨
전원 어댑터
AAA 배터리 2개
빠른 시작 가이드
보증, 안전 및 규정 책자

  • 요구사양

HDMI 입력을 탑재한 TV 및 HDMI 케이블
인터넷 연결(Wi-Fi만 사용)


사양을 보면 인텔 아톰 쿼드 코어 칩, 1GB 메모리와 8GB의 저장 용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척 뛰어난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는 없지만, 넥서스 플레이어의 이 같은 사양으로 게임, 동영상 감상, 웹 서핑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호기로운 제품이 있다면 포인투에서 빼먹지 않고 사용해 봐야 겠지요. ^^

구매 전 넥서스 플레이어를 보고 느낀점은 이게 정확히 뭐하는 물건이지? 였습니다. 요즘 집에서 안드로이드OS가 설치되어 있는 셋탑박스를 볼 수 있고, 안드로이드 TV라는 제품으로 나온 제품도 있습니다. 그것과 무엇이 다른지를 찾고 싶었습니다. 사실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 등은 속도가 느려서 불편한거 말고는 셋탑박스나 안드로이드TV로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포인투에서는 넥서스 플레이어를 직접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구매는 구글 웹사이트(http://www.google.com/nexus/player)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물론 한국에서는 구글 웹사이트 말고도 두 곳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구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를 처음 개봉해본 소감은 ‘검정색의 각 구성품들의 색상이  맘에 든다’ 였습니다. 기본팩(넥서스 플레이어+리모컨), 게임팩(기본팩+게임패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포인투에서는 넥서스 플레이어의 모든 것을 경험하고자 게임팩을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layout 2015-6-11

게임팩을 개봉하였더니 사진과 같이 넥서스 플레이어,리모컨,게임패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의 모양도 간결하면서 인체공학?적인 유선형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시에도 손에 무리가 갈 것 같지 않게 생겼습니다.  앞서 설명 드렸듯이 기본형에는 게임패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개봉을 하였으면 바로 설치를 해봐야 겠지요?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 될 만큼 특별히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TV나 모니터의 HDMI 케이블을 둥그런 모양의 Nexus Player에 연결하고 외부입력을 통해 HDMI 채널만 설정해주면 끝~!……아 전원은 당연히 연결해주셔야 하는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설정에서 Wifi신호를 잡아주면 설치는 끝~!

설치 후 바로 실행을 ….게임 패드를 이용해서 이미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chichi 머리에 있는 패드는 Nexus Player 패드가 아닙니다~설치와 마찬가지로 실행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Nexus Player를 활성화 시킨 다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하고 싶은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실행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게임을 진행해보니 생각보다 아직 많은 게임을 할 수 없었습니다. 쉽고 재미난 게임을 하기엔 더 없이 좋았지만, 게임의 종류가 아직 많지 않아 하드코어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넥서스 플레이어로 만족할 수 없을 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구글과 개발자들이 지속적인 게임 개발을 한다면 조금 더 스릴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게임패드 외에도 함께 구성되어 있는 리모컨을 통해 웹서핑도 가능하고, Youtube, Google Movie등을 통해 보고 싶은 영상, 음악등을 체험 할 수 있있습니다.

분명 기존 안드로이드 셋탑박스, 안드로이드TV보다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전반적인 움직임이 좋아서, 가족과 아이들과 함께 ‘간편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걱정보다 좋은 콘솔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를 통해 게임을 즐기고, 영화와 음악감상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건 어떨까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