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서 ‘Repl.it’로 클라우드 코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Repl.it’ 라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Repl.it’ 는 C언어, Java, HTML, Python 등 코딩 언어들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접속 화면입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Search for a language에서 원하는 코딩 언어를 입력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는 여기를 클릭 하세요)

 

저는 C언어를 선택했습니다. 기본적인 틀이 잡힌 상태로 나옵니다. 코드 입력 칸과 결과 칸 크기를 조절 가능합니다.

 

짧게 코드 작성 후 실행을 시켰더니 잘 되는군요. 결과 실행은 run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enter 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번엔 html을 테스트해봤습니다. 역시 잘 실행됩니다. 입력한 코드들은 자동으로 웹상에 저장되며 ‘history’를 통해 파일 수정 내역을 확인하고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모 박스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구글 드라이브에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유형별 이용 조건 및 한계가 있는 데요. 여기서 좋은 점은 교육용 대상자들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간단한 인증을 받으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교사 전용 도구가 있고,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하니 코딩 수업을 할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용이 아닌 일반 무료 버전으로도 간단한 코딩은 충분히 이용 가능하고요!

 

다음 포스트로 만나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