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사용 환경에서 크롬북 덮개를 닫으면 계정 로그아웃 시키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G Suite 사용 환경 (G Suite for Education, Work, Enterprise)에서 크롬북의 덮개를 닫으면 자동으로 사용자를 로그아웃 시키는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학교 컴퓨터실에서 크롬북을 운용하는 경우 한 학급의 수업이 끝나고 다음 수업으로 넘어갈 때 학생들에게 일일이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라 하지 않아도 뚜껑만 덮도록 함으로 바로 로그아웃을 시킬 수 있다면 꽤나 편리할 것 같습니다.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니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적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G Suite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 사용자의 경우 비슷한 기능으로 옵션에 들어가면 “절전 모드 해제 시 잠금 화면 표시” 옵션을 사용하면 기기 보안을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작을 위해 G Suite 어드민 콘솔에 접속해주세요. 기기 관리 메뉴에 들어갑니다.

 

Chrome 관리 메뉴에 접속해주시구요.

 

사용자 설정에 들어갑니다. 이 설정은 사용자 계정에 설정이 되는 것이므로 전체 조직의 모든 사용자에 일괄 적용하거나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에서 해당 옵션을 적용하고 싶은 조직을 선택해준 후 “보안” 섹션에서 “덮개를 덮을 때 수행할 작업” 메뉴를 찾아주세요. 기본 절전 모드로 되어있는 값을 “로그아웃” 으로 변경해주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세팅이 완료입니다.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 🙂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