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서 PIP (Picture in picture)모드로 유튜브 동영상 항상 위로 보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혹시 크롬북으로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인터넷 서핑이나 기타 다른 작업들을 해야 할 경험이 있으셨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PIP(동영상 팝업 재생)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PIP란 ‘Picture In Picture’의 약자로 본래의 화면과 별도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canary 채널 OS 71 버전 기준으로 크롬북에서 유튜브 PIP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당장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안정 채널 OS 69 버전에서도 미리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chrome://flags 에 접속합니다.

 

2가지 플래그를 enabled 해줘야 합니다. 첫번째로는 ‘Picture-In-Picture’를 검색하신 후 enabled 해줍니다.

두 번째로 ‘the use of Surface Layer objects for videos’를 검색하신 후 enabled 해줍니다.

이제 유튜브에 들어가서 아무 영상이나 클릭합니다. 이왕이면 저희 포인투 크롬북 영상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커서를 영상 위에 두고 우클릭을 빠르게 두 번 해준 뒤 ‘PIP모드’를 클릭해줍시다.

 

쨘 실행된 모습입니다. 화면 위치를 옮길 수도 있고, 크기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최대 크기는 화면의 1/4 크기 정도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