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Google Tone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근거리에 있는 크롬북에 링크를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구글 톤은 구글에서 개발된 익스텐션으로 크롬북의 스피커와 마이크를 이용해 현재 내가 보고 있는 사이트의 링크를 다수의 크롬북 (또는 크롬 브라우저) 으로 전송해줍니다. 이를 위해서는 링크를 공유받는 크롬북이나 PC에도 Google Tone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조그만 교실에서 수업을 하거나 그룹 프로젝트를 할 때 손쉽게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시작을 위해 Chrome Webstore에 접속해주고 Google Tone을 검색해주세요. (링크)
링크를 받을 주변의 다른 크롬북이나 PC에도 구글 톤을 설치해줍니다. 확장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당연한 부분이지만 구글 톤 사용을 위해서는 로그인 된 크롬 브라우저 / 크롬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링크를 보내는 시스템의 스피커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포인투랩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제 크롬북으로 링크를 날려보겠습니다.
크롬북으로 아래와 같은 알림이 날라오고, 해당 알림을 누르면 공유된 웹사이트로 이동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초기버전이라 그런지 사용자 이름, 도메인, 웹사이트 이름이 제대로 뜨진 않네요. 그리고 사무실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10미터 정도의 거리에서도 주변 소음만 크지 않으면 링크가 정상적으로 공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