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a – DNS 암호화를 이용한 더욱 안전한 크롬북 웹브라우징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YC 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DNS 암호화 도구인 Intra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Intra는 구글의 자회사인 Jigsaw Operations (구 Google Ideas)에서 나온 안드로이드 앱으로 앱 설명에 따르면 뉴스 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메시지 앱에 엑세스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사이버 공격인 DNS 조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주는 앱 입니다. 2월 11일자로 시행된 새로운 불법 사이트 차단 강화로 해외 웹사이트 약 900곳의 접속이 끊겼다고 합니다. 불법적이고 불건전, 유해한 웹 컨텐츠로 부터 자국민을 보호한다는 취지는 잘 이해하고 있고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SNI 필드 차단이라는 방식으로 이를 검열하고 규제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머지 않아 크롬 브라우저 및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도 SNI 필드 암호화가 적용되어 곧 무력화 될 방식이라고도 생각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글을 쓰고 있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시작을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ntra 앱을 검색 및 설치 해주세요.

 

그리고 Intra 앱을 열어주면 앱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설명에서 동의 버튼을 누르면 네트워크 연결 요청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끔 상태인 Intra를 켬 으로 바꿔주면 DNS 보호가 시작됩니다.

 

이 활성화 상태는 상태 표시줄의 와이파이 아이콘 좌측에 열쇠 모양이 추가된 것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tra를 이용해 더욱 더 안전한 웹 브라우징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ntra – DNS 암호화를 이용한 더욱 안전한 크롬북 웹브라우징”의 1개의 댓글

  1. 홍길동 댓글달기

    궁금한점이 하나 있습니다. intra를 사용하고 설정과 시스템 메뉴에 ‘vpn’ 이라는 항목이 생겼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처음으로 작동을 시키자 시스템 메뉴에 ‘vpn’이라는 버튼이 생겼는데 앱을 삭제하더라도 계속 남아 있습니다. 시스템 메뉴에 생긴 ‘vpn’ (동그란 버튼이에요.)을 없앨 수는 없나요? 시스템 메뉴를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크롬북에 관련한 정보가 아직 많이 없는 느낌입니다.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