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계정으로 구글 아트 앤 컬쳐 접속 불가 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G Suite for Education (또는 basic, enterprise) 계정으로 크롬북 또는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Google Arts and Culture 사이트에 해당 사이트에 대한 사용 권한이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며 접속이 안되는 현상을 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는 G Suite 관리 콘솔에서 구글이 운영하고 관리하지만 계정에 대한 개별 권한 컨트롤을 하지 않는 사이트에 대한 접속을 차단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권한 설정만 다시 해주시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시작을 위해 Admin Console (https://admin.google.com) 에 접속합니다. 어드민 콘솔 접속에 사용하시는 계정은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앱 메뉴를 선택합니다.

 

앱 메뉴에서 추가 Google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구글에서 운영하는 여러가지 웹 서비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아트 앤 컬쳐는 이 섹션에 있지 않네요. 하지만 화면 상단에 나타난 메시지를 잘 살펴보면 개별 컨트롤이 없는 추가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설정 값을 알려줍니다. 해당 설정이 사용 중지 되어있다면 변경이 필요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모든 사용자가 개별 컨트롤이 없는 추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줍니다. 이제 Google Arts and Culture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실겁니다.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 🙂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