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FE 안드로이드 앱 추가 시 “accounts.google.com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최근 고객센터로 G Suite for Education 관리 계정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추가 시 accounts.google.com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앱을 추가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한 문의가 몇건 들어왔습니다. 저희도 해당 학교의 관리자 계정을 받아 확인해본 결과 해당 문제가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드민 콘솔의 기기 관리 – 사용자 관리 – 앱 관리 메뉴에서 크롬 웹스토어의 앱은 정상적으로 추가할 수 있으나 Google Playstore의 안드로이드 앱을 추가하려할 때 아래와 같이 플레이스토어가 로드 되지 않는 문제였어요.

 

해당 문제는 일단 G Suite 리셀러 권한을 가지고 있는 저희가 Admin Token을 받아서 테스트 해보았을 때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계정으로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의외로 해결책은 간단했는데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 캡처는 영어로 되었네요)

어드민 콘솔 – 앱 – 추가 Google 서비스 상단의 “모든 조직 단위의 개별 컨트롤 없이 추가 서비스에 엑세스 허용” 항목을 사용 설정으로 변경

 

위와 같이 설정하시면 연결 거부 문제를 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문제가 최근 UI변경에 따라 무언가 꼬여서 발생한 일시적인 문제인지는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