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Workspace (G Suite) 아이콘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기

최근 구글의 업무 시스템인 G Suite이 Google Workplace로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이름만 바뀐것이 아니라 요금제도 바뀌고, 일부 서비스들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구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아이콘 역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콘 디자인에 너무 욕심을 부린걸까요? 직관적이지 않은 아이콘의 모양과 여러 색상의 조합으로 인해 특히나 브라우저 상단에 조그맣게 표시되는 여러 탭의 Favicon (브라우저 아이콘)을 구분하기 힘들다는 불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짤이 돌아다니고 있을 정도니까요.

 

출처: https://knowyourmeme.com/photos/1927386-2020-gmail-logo-redesign

 

저 역시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Gmail 아이콘이 어디갔는지 아직도 새 아이콘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여러 탭이 열려있을 때에 숨은 그림 찾기를 하곤 합니다. 이전엔 누가 봐도 메일 아이콘이었는데, 지금 M 아이콘은 뭐랄까.. 그냥 아직 눈에 익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그래서 한 개발자가 Gmail, 행아웃 미트, 그리고 구글 캘린더, 구글 드라이브의 아이콘을 예전 버전으로 되돌려주는 작고 소중한 확장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크롬 웹스토어에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링크: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restore-old-google-icons/iellnmonjokmoagdlggagdmfjgpiahmb) 크롬 웹스토어에서 Restore old Google icons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Chrome에 추가 하고 기존에 열어둔 페이지들을 새로고침 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우리가 익숙한 아이콘들이 다시 나타나는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조금 촌스러워 보이지만 누가 봐도 이메일인 옛날 아이콘을 다시 보니 반갑네요.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 🙂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