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서 스캔 기능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Chrome OS R89버전을 기준으로 크롬북에서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21년 2월 23일 기준으로 안정채널이 88버전이기 때문에 미리 사용해보시기 위해서는 chrome://flags/#scanning-ui 로 접속해주신 다음 해당 기능을  ‘enabled’ 해주시면 됩니다.

2021년 3월 11일 기준 Chrome OS 안정채널 89버전이므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Scanning UI 기능을 ‘Enabled’ 혹은 OS 버전이 R89이라는 가정하에 설정창 – 인쇄 항목을 확인해보시면 기존에 보이지 않았던 검색 – 문서 및 이미지 스캔이라는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스캔할 프린터, 스캔 파일의 저장 위치, 파일 형식(PDF,JPG,PNG)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한 후 ‘검색’을 누르시면 스캔이 시작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에는 스캔 파일 미리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스캔한 파일은 따로 다운로드 경로나 파일 이름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내 파일에서 찾을 수 있고, ‘scan_(날짜-시간)’ 형식의 파일명으로 저장되니 참고바랍니다!

 

 

해당 기능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나 어려운 점은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포인투랩 고객센터(help@poin2.com or 02-553-9012)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