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서 ‘휴대전화 허브(Phone Hub)’ 기능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2021년 3월 9일은 Chrome OS가 출시된 지 10주년이 된 날입니다. Chrome OS 10주년과 함께 Chrome OS R89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휴대전화 허브’, ‘화면 녹화’, ‘WIFI 동기화’ 등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그 중 ‘휴대전화 허브(Phone Hub)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크롬북을 동시에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크롬북 설정에서 ‘연결된 기기’라는 항목을 통해 스마트폰과 크롬북이 연결되고 ‘smart lock’과 ‘메시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크롬 OS 89버전에서는 ‘휴대전화 허브’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크롬북을 더 긴밀하게 연결시켜주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능이 생겼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크롬북’을 모두 사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 후 스마트폰과 크롬북에 같은 계정을 연동한 후 블루투스를 on하면 설정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본인의 스마트폰이 연결되었다고 나옵니다.

 

 

 

1. 휴대전화 찾기 기능 : 스마트폰과 크롬북이 연결된 상태라면 실행기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뜹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스마트폰의 배터리와 통신 상태가 나오고, ‘휴대전화 무음 설정’과 ‘휴대전화 찾기’ 아이콘이 나옵니다. 여기서 휴대전화 찾기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벨소리가 가장 큰 볼륨으로 울리는데요. 스마트폰을 어디에 뒀는지 기억나지 않을 때 사용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벨소리를 멈추기 위해서는 해당 아이콘을 한번 더 누르거나 스마트폰의 볼륨키나 전원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2. 휴대전화 무음 설정 : 스마트폰 방해 금지 설정을 크롬북에서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무음 설정’을 누르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방해 금지 모드’가 작동하여 모든 알림을 차단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채팅 앱 알림 확인 및 답장 : 이 기능은 행아웃, 문자, 카카오톡 등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채팅 애플리케이션에서 알림이 오면 크롬북에서도 해당 메시지 알림이 뜨며 ‘답장’까지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크롬북에서는 카카오톡 멀티로그인이 되지 않아 크롬북과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크롬북에서 카카오톡 알림을 받고 답장 정도는 할 수 있겠군요.

 

 

 

지금까지 크롬 OS 10주년을 기념으로 새롭게 생긴 휴대전화 허브(Phone Hub)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Chrome OS에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더 많이 나오길 바라고 그에 따라 포인투랩도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ne thought on “크롬북에서 ‘휴대전화 허브(Phone Hub)’ 기능 사용하기

  1. soyeomul Reply

    크롬OS 10주년 축하드립니다 ^^^
    14T 사용자 드림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