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 휴지통 기능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에서 휴지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Chrome OS는 윈도우즈와 달리 별도의 휴지통이 없어서 로컬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삭제하면 바로 삭제가 되는데요. 물론, Google Drive와 연동하여 바로바로 업로드 할 수 있지만, 미처 업로드 하지 않은 파일을 실수로 삭제할 경우 휴지통 기능이 있다면 도움 되겠죠?

 

1.우선 chrome://flags/enable-files-trash에 접속하신 후 해당 기능을 ‘enabled’해줍니다. 여기를 누르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2. 파일 창을 열어보면 ‘내 파일’ 목록에 Trash 항목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 파일이나 삭제를 해볼까요?

 

3.  파일 삭제 후 Trash 항목으로 들어가면 방금 전 삭제한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에 복원 아이콘을 누르면 파일이 복원됩니다.

 

4. 휴지통에 들어있는 파일은 30일 후 자동으로 완전 삭제가 되며 바로 휴지통을 비워서 파일을 완전 삭제하고 싶다면 ‘Empty Trash’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휴지통을 비울 것이냐는 재확인 메시지가 뜨면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포인투랩 고객센터(02-553-9012 or help@poin2.com)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꿀팁으로 만나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