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 부팅 오류(크롬 로고 멈춤)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최근 Chrome OS 90 버전 업데이트 이후 크롬북을 부팅할 때 크롬 로고가 뜨는 화면에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오류가 간혹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 증상이 있는 크롬북을 열고 ESC + F3(새로고침) + 전원버튼 3가지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2 그럼 아래와 같이 OS 복구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 화면에서 Ctrl + D 2가지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3  Ctrl D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OS 확인을 사용 중지하려면 Enter키를 누르라고 나옵니다. 그대로 enter키를 눌러줍니다.

 

 

4. enter키를 누르면 화면이 잠깐 깜빡인 후 아래처럼 “OS 확인이 사용 중지되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스페이스바를 눌러줍니다.

 

 

5.OS 확인 사용을 확정하려면 enter를 누르라고 나오죠.? enter키를 눌러줍니다.

 

6.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 크롬북이 초기화되면서 정상적으로 부팅이 됩니다. 개발자 모드로 진입 후 노말 모드로 변경하게 되면 크롬북이 초기화되는 것을 이용한 방법이기 때문에 크롬북이 초기화 되는 것을 미리 참고해주세요!

 

혹시라도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크롬북 부팅 오류(크롬 로고 멈춤) 해결 방법”의 3개의 댓글

  1. 안정웅 댓글달기

    ESC F3 전원 버튼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curian 댓글달기

    예전 블로그 글 읽다가 질문이 있어서 여기에 남기게 되었네요
    감사하게도 예전에 올린 글 통해서
    카카오톡 사용을 위해 윈도우 서버 2012 R2버전을 AWS통해서 돌리고 있는데요
    1. 이게 만약 무료 사용기간이 끝나면 현재 상태를 유지한다면 대략 비용이 어느정도 드는건가요?
    2. 다른건 거의 완벽하게 적용한것 같은데, 윈도우 서버 2012 R2에서 마우스 휠 사용이 안되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본문과 상관없는 댓글 죄송합니다 ㅠ

  3. 이재학 댓글달기

    이 방법을 썼는데도 계속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