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OS 안정 (stable) 채널 R52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Chrome OS의 버젼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왔어요. 6월 중순 쯤 R51이 릴리즈 되었었는데 어느새 또 6주 정도가 지났군요. (하 세월 ㅠㅠ) 오늘 배포된 크롬 OS부터는 R52가 적용됩니다. 설정 -> Chrome OS 정보 -> 업데이트 확인 및 적용 을 눌러서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 하자구요! 그럼 이번에 배포되는 R52에서…

더보기

Chrome OS Canary 채널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팁은 Chrome OS의 Canary 채널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크롬 OS 릴리즈 채널은 안정(stable), 베타, 개발자 이렇게 세가지가 있죠. 이 세가지 채널에서 배포되는 OS의 버젼은 구글에서 여러가지 기본적인 기능을 테스트 한 후 확정하고 배포를 하는데요, 이와 다르게 개발자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Canary…

더보기

크롬북으로 금융거래 하기 !!!

포인투랩이 한국에 크롬북을 공식 출시하면서 우려했던 기능 중 하나가 금융거래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공인 인증서라는 특별한 보안 툴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많은 Active-X 와 Plug-in을 사용해 왔습니다. 더군다나 공인 인증서 관리 책임은 개인에게 있죠. 금융사고가 나면 일단 개인이 공인 인증서를 잘 관리하지 못해서 그런거라는 의심을 받습니다. 암튼 보안을 최우선 시 하는 크롬북에서는…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 버그 제보 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포인투랩은 크롬북 사용 중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포인투 크롬북의 사용자들이 발견한 크롬OS의 버그를 제보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 중입니다. 그럼 어떻게 제보하면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버그 리포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주소: https://goo.gl/TkL5ah 2. 사이트에 접속하여 설명을 따라 버그의 증상과 빈도, 재현 방법, Chrome OS의 버젼과 채널 등을…

더보기

크롬북의 터치패드 끄기/켜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서는 크롬북에 내장된 터치패드를 끄고 다시 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크롬북에 마우스를 꽂아서 사용할 때 유용하게 쓰이겠죠? 아주 간단하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크롬북의 터치패드를 끄려면 키보드 단축키를 쓰면 되는데 그 전에 chrome://flags에 들어가서 옵션 하나를 켜주어야 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flags…

더보기

내 크롬북에 남은 저장 공간 용량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팁 에서는 크롬북에 남아있는 저장공간의 용량을 확인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크롬북은 원래 로컬 스토리지를 최소화 시킴으로써 데이타를 클라우드화 시켜 손실을 방지하고 최소한의 오프라인 데이터만 갖고있는 컨셉으로 시작이 되었어서 저장 공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보통 신경을 잘 안썼는데요, 아무래도 조만간 안드로이드 앱도 들어오고 하니 앞으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