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로그인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아마 로그인 화면의 스크린샷이 필요한 경우는 저처럼 블로그를 열심히 쓰거나 하지 않으면 없긴 할 것 같은데… 그래도 나름 꿀 팁이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꿀팁을 따라하기 위해서는 크롬북이 개발자 모드로 변경되어 있어야 합니다. 개발자 모드 진입은 이 포스트 크롬북 개발자모드(Dev mode)로 진입하기를 참고하세요.
일단 오늘의 결과물 먼저 볼까요? 강아지가 들판에서 뛰노는 느낌이군요. 전 사실 크롬북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배경화면이 너무 좋아요. 재부팅 될 때마다 자동으로 바뀌게 해놓았는데 참 마음에 듭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화면 캡쳐를 위해서 Ctrl + F5 (ESC 우측으로 5번째 키) 키를 눌러줍니다. 캡쳐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뜨지 않기 때문에 전 괜히 불안해서 세번 눌러주었습니다. 캡쳐 버튼을 눌러주었다면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었으면 Ctrl + Alt + T 키를 눌러 크롬 브라우져에 내장된 shell인 Crosh를 실행시켜줍니다. Crosh는 이렇게 생겼어요.
터미널로 들어가기 위해 shell이라는 명령어를 써주고 엔터!
많은분들이 익숙하진 않겠지만 리눅스를 써보신 분들은 아주 친숙할거에요. 스크린샷들은 /tmp 폴더에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tmp폴더의 내용물을 알아보기 위해 ls /tmp 라고 쳐주거나 cd tmp 명령어로 tmp 폴더로 이동 후 ls로 파일 리스트를 열어줍니다.
위와 같이 비슷한 시간에 생성된 파일 3개가 보이죠? 같은 그림이긴 하겠지만 셋 다 다운로드 폴더로 옮겨주면 되겠네요. cp 명령어를 이용해서 ~/Downloads 폴더로 파일들을 복사해주세요. 터미널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Tab키를 잘 써주시면 굳이 파일명을 직접 다 입력하지 않아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cp S 까지 쓰고 Tab -> cp Screenshot 2016-01-2까지 자동완성됨 -> 7 입력후 Tab -> cp Screenshot 2016-01-27 at 11.03.4 까지 자동 완성 -> 셋다 옮기기 위해 * 추가 이런 식으로요.
cp 명령어를 사용해 다운로드 폴더로 복사가 끝났다면 파일 앱을 이용해서 확인을 해봅니다. 이렇게 3개가 잘 들어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심한데 하나 열어볼까요?
들판 위의 들판에 귀여운 강아지가 앉아있네요. 그럼 다음 팁으로 또 찾아올게요!
핑백: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 현재까지 꿀팁 총 정리 | Poin2 Blog
핑백: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 현재까지 꿀팁 총 정리 | Poin2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