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eu, 2015!

How was your 2015? Poin2 Lab.‪ had a very memorable year with successful development of our first Chromebook! But this is just a beginning. We can’t wait for 2016 and more years to come. 다들 2015년 좋은 한 해 보내셨나요? 포인투랩은 포인투 크롬북의 성공적인 개발과 런칭을 하며 기억에 남을 한 해를 보냈답니다….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 11 발표회 @ 구글 코리아

안녕하세요 여러분! 몇주전에 포인투랩이 소수의 파워블로거 분들을 모시고 구글 코리아에서 작은 발표회 행사를 주최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신 이 행사를 통해 곧 출시될 저희 포인투 크롬북 11 소개 겸 크롬북이 무엇인지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어요. 행사장으로가는 입구. 포인투 크롬북 배너가 맞이합니다. 굉장히 아늑한 구글의 커피 라운지입니다. 참석자 분들을 위해…

더보기

크롬북으로 프린팅하기 !! (구글 클라우드 프린팅)

요즘은 예전만큼 출력을 자주 하지는 않죠. 스마트폰, 테블릿 등 들고 다니면서 문서를 읽거나 볼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보급되면서 프린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가끔 프린팅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크롬북에서는 어떻게 프린팅을 할까요? 크롬북은 구글 클라우드 프린팅을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얘기하면 크롬북과 프린터가 동시에 구글 프린팅 서버에 접속되어 있고, 크롬북에서…

더보기

홍대 맛집, 합정 맛집 버거베이

안녕하세요 Kyungwon입니다!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쉬는 날동안 저는 젊음의 거리 홍대를 다녀왔습니다! 전시도 보러 들렀는데 역시 사람이 많더라구요. 인파가 많은 곳은 힘듭니다 ㅠㅠ 여튼 즐겁게 전시를 관람하고 밥을 먹기 위해 이동!   요즘들어 햄버거가 자주 땡기므로 녹색창에 검색해서 버거베이라는 곳을 찾아내었습니다 전에 박수진씨가 진행하는 테이스티로드에 나왔더라고 하더라구요 방송을 믿고…

더보기

김치참치 퀘사디아 만들기

2015년 마지막 레시피 올립니다. 오늘의 메뉴는 퀘사디아!!! 집에 있는 김치와 참치를 이용해서 퀘사디아를 만들었습니다. 필수재료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또띠아, 피자치즈, 김치, 참치 입니다. 양파를 정말 좋아해서 양파 하나, 씹는맛을 더하기 위해 돼지고기 조금(저 팩에서 6조각 정도만 사용), 양파 꺼낼때 보이던 당근과 호박, 참치 꺼낼때 보이던 블랙올리브, 매콤한 맛을…

더보기

검색키 / Caps Lock 키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꿀팁은 검색키와 크롬북 키보드에서 사라진 Caps Lock 기능 사용하기 입니다. 크롬북의 키보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윈도우PC와 다르게 왼쪽 쉬프트 위에 위치한 (자주 쓰진 않지만) 가~~끔씩 유용한 Caps Lock 키 대신에 돋보기 모양의 의문의 키가 하나 놓여있습니다. 뚜둥 사실 이 키는 캡스락 키보다 훠얼씬 유용한 검색 키 랍니다….

더보기

논현동 네모집

안녕하세요? 한우를 사랑하는 Poin2 Lab.에서 한우를 가장 사랑하는 YC입니다. 오늘의 포인투랩 블로그에서는 논현동에 있는 숙성 한우 전문점을 소개 시켜 드리려 합니다. 엄청 큰 보름달이 뜬 12월 말의 어느 날이었어요. 네 바로 크리스마스 날 이었답니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네모집 이라는 논현동의 음식점을 방문했습니다. 콜키지가 없으니 와인을 사서 방문하셔도 좋아요. 이번에도 역시나 간판…

더보기

크롬북 추천 게임 – Agar.io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북에서 할 수 있는 많은 게임 중 하나를 추천 해드릴거에요. 물론 브라우져 게임이라 각종 OS의 웹 브라우져에서 돌아가는 게임이긴 하지만, 저사양의 크롬북에서도 웬만한 하드웨어 성능을 갖춘 Windows 기반의 PC에서만큼 좋은 성능을 보여준답니다. 오늘 추천해드릴 게임은 Agar.io 입니다. 세포 분열과 병합을 하는 게임인데요 아가리…오 라는 이름 답게 다른 세포를…

더보기

삼청공원 숲속도서관 방문기

삼청공원 숲속 도서관 이야기를 오래전에 들었다. 인터넷 사진을 찾아보니 고즈넉해 보이는 것이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로는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 가봐야지 했지만 거의 1년이 다 되어 가도록 그렇게 하지 못했다. 그리고 오랜만에 한가한 일요일 오후 온 가족이 드디어 삼청공원 숲속도서관을 찾아 나섰다. “숲속 도서관”에 대한 선입견과는 달리 생각보다 찾기가 쉬웠다. 사람들이 데이트 코스나 나들이로…

더보기

크롬북에서 자막 있는 동영상 재생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를 자주 쓰네요. 아무래도 포인투 크롬북 출시도 다가오고 해서 신나서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Poin2 Lab.의 모든 멤버들에게 불법 다운로드 한 자막 있는 영상이 없나 물어봤는데 아무도 없다고 하네요. 다행히 제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하나를 찾았습니다. 배터리 시간도 오래 가고 들고 다니기도 쉬운 크롬북은 이런저런 영상 재생에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