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 크롬북에서 Google Play Store 맛보기 (동작 안함)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지난 Google I/O에서 나온 안드로이드가 조만간 Chrome OS에 내장될 것이라는 소식에 우리 모두가 엄청난 기대에 차있죠. 포인투랩에서도 매일 매일 올라오는 R53 Canary 버젼의 테스트 OS를 받아가며 뭐 새로 바뀐건 없나.. 계속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데 말이죠. 얼마 전 shell 커맨드를 이용해 Play Store 관련 flag를 켜줄 수 있다는…

더보기

크롬북에 이어폰이나 외부스피커 연결 시, 소리가 안나는 문제 해결방법 (오디오 설정)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요즘 크롬북에 이어폰이나 외부스피커 연결 시, 연결한 쪽으로 소리가 안나오고 크롬북 자체 스피커에서만 소리가 난다는 문의가 종종 올라와서 간단한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웬만하면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실 거 같네요~)   [오디오 설정] 먼저, 크롬북 화면 오른쪽 아래에 아이콘바를 눌러주세요 (저는 귀여운 꿀벌이를 클릭클릭><) 그리고 저기 볼륨조절 칸 옆에…

더보기

크롬북에 설치한 리눅스 백업 / 복구 및 삭제 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팁 에서는 크롬북에 Crouton을 이용해 설치해놓은 리눅스를 백업, 복원, 그리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오늘 꿀 팁 이후로는 한동안 또 리눅스 관련 사용 팁은 드릴게 없을 것 같네요 ^^;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백업 또는 복구, 그리고 삭제 하기 전에 만약 리눅스를 실행시킨 적이…

더보기

크롬북에서 리눅스를 창 모드로 실행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크롬북에서 리눅스를 돌리는 팁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뭘 해볼거냐면요, Crouton을 사용해 설치한 리눅스를 크롬 OS의 브라우져 창에서 구동시킬거에요. 기존에 Crouton을 사용해 설치한 리눅스는 Chrome OS와 왔다 갔다 하려면 Ctrl + Alt + Shift  + ← 또는 → 키를 눌러줘야 했죠. 사실 Chrome OS에서 웬만한 작업은 다 할…

더보기

화면 깜빡임 문제 해결! 그리고 포인투랩에 버그 리포트 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거의 3달 동안 네이버 블로그 등 특정 사이트에서 우리를 괴롭혀왔던 화면 깜빡임 문제가 오늘 안정 채널이 51.0.2704.10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Mali 그래픽 드라이버 쪽에 다중 화면 지원 관련한 코드가 수정되며 문제가 발생했던 것을 해결하였습니다. 그동안 불편함을 참고 써주시고 특히 저희에게 여러번 문의를 주신 김OO님께 특히나 죄송하고…

더보기

WWDC2016 키노트 살펴보기

2016년 6월13일(미국시간) 애플의 연례 개발자 회의인 WWDC 2016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iPhone 7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만, 역시나 많은 기능 개선을 발표했습니다. 키노트 시작에 앞서 묵념을 하고 있는 Tim Cook 동성애자인 팀쿡은 발표전 올랜도 동성애자 클럽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망자를 애도하는 묵념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더보기

탭 드래깅 기능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크롬북 터치패드에서 드래그 앤 드랍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한 손가락으로 이동하려는 항목을 클릭(딸깍하고 터치패드를 누르셔야해요) 후 두 번째 손가락으로 항목을 이동한 다음 새로운 위치에서 두 손가락을 놓아 항목을 드롭해서 사용하거나, 두번째는 설정 > 접근성 > 탭 트래깅 사용 체크 를 해주면 손가락 하나로 가볍게 두번 두들겨…

더보기

Chrome OS 안정 (stable) 채널 R51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팁에서는 Chrome OS의 안정 채널 R51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Pinky / Jerry 계열인 포인투 크롬북은 R50을 건너뛰고 R49 에서 바로 R51로 넘어왔군요. 크롬북의 한글 사용 관련 패치가 R51에 포함되어 있어 제대로 된 사용을 위해서는 베타 채널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안정 채널에서도…

더보기

메신저, 챗봇으로 진정한 플랫폼이 되다

위챗, 스냅챗, 구글 행아웃, 라인, 카카오톡, 페북 메신저…..우리들이 알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들이다. 2000년대 초반 인터넷이 활성화 되기 시작하면 다양한 메신저가 나타났다. ICQ, MSN 메신저가 한 시대를 풍미했다. PC앞에 앉아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ICQ나 MSN 메신저는 다양한 사람들과 얘기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다. PC기반 메신저는 파일 공유 기능, 다자 간…

더보기

크롬북으로 유로 2016, 코파 아메리카 2016 라이브 보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아주 행복하실 것 같은데요. 6월 초에 매일 이어진 한국 대표팀의 각종 경기들에 이어 Euro 2016과 Copa America 2016 두 대회가 동시에 열리고 있죠. 한동안 줄어드는 잠과 업무 효율, 늘어나는 다크써클을 좀 견뎌내야 할 것 같은 요즘입니다. 크롬북에서도 두 대회를 모두 라이브로 볼 수 있다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