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서 자막 있는 동영상 재생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를 자주 쓰네요. 아무래도 포인투 크롬북 출시도 다가오고 해서 신나서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Poin2 Lab.의 모든 멤버들에게 불법 다운로드 한 자막 있는 영상이 없나 물어봤는데 아무도 없다고 하네요. 다행히 제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하나를 찾았습니다.

배터리 시간도 오래 가고 들고 다니기도 쉬운 크롬북은 이런저런 영상 재생에도 유용한데요. OS에 자체적으로 포함된 비디오 플레이어는 자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미드나 지누가 좋아하시는 일본 영상(?) 등 감상시에 자막이 안나오면 참 불편하겠죠? 오늘은 크롬북에서 자막이 있는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동영상과 자막 파일이 필요하겠죠? USB에 담아서 옮겨도 되고, 구글 드라이브나 각종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있는 동영상과 자막파일(.smi)을 일단 다운받습니다.

Screenshot 2015-12-17 at 1.54.19 PM

왼쪽 아래편에 두개 파일이 보이죠? Pretty Little Liar라고 하는 좀 된 미드네요. 일단 자체 플레이어로 재생을 해보기 위해 받은 파일을 눌러보면….

Screenshot 2015-12-17 at 1.54.39 PM요렇게 실행이 되는데 아이들이 뻐끔뻐끔 뭐라 하지만 자막은 보이지가 않네요.

자막 있는 영상의 재생을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일단 크롬 웹스토어에서 Subtitle Videoplayer를 받아야 하구요. 요 앱은 .srt 자막만 지원하기 때문에, 웹에서 .smi를 .srt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Screenshot 2015-12-17 at 1.56.03 PM웹스토어에서 Subtitle Videoplayer를 검색해서 +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SRT SMI 자막 변환기 (smisrt.com)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아놓은 smi 파일을 srt로 변경해줍시다.
Screenshot 2015-12-17 at 1.57.08 PM파일을 선택 하고, 2번 옵션을 SMI -> SRT로 바꿔주시구요. 3번 옵션은 언어 인코딩에 대한 옵션인데 기존 자막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니 일단 변환안함을 선택해주었구요. 5번 변환해서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받아 줍니다.

다음 단계로는 Subtitle Videoplayer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파일 오픈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을 선택해주구요.
Screenshot 2015-12-17 at 2.02.35 PM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CC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의 위에서 두번째 Open 버튼을 눌러 아까 변환해둔 .srt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실행을 시켜보면….!!

Screenshot 2015-12-17 at 2.03.17 PM뚧쀍쐙뙿뽏꽪찱뽥?????????

언어 인코딩이 다르게 되어있었나봅니다. 이 비디오 플레이어는 UTF-8 인코딩을 지원하니까요, 아까 사이트에서 3번 옵션을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고 다시 다운을 받습니다.Screenshot 2015-12-17 at 2.23.22 PM

자막을 새로 불러와서 다시 재생을 시켜볼까요?

Screenshot 2015-12-17 at 2.03.40 PM친구는 비밀을 공유하는 거야

음 아주 잘되네요. 오늘의 크롬북 사용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리고 위의 이미지들에 있는 여성들은 저의 취향과는 무관합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글을 다 쓰고보니 자막 인코딩 옵션에 euc-kr도 있네요 ㅎㅎㅎㅎ 바로 전 전 단계는 무시하고 인코딩 옵션만 변경해줘도 되겠습니다.)

크롬북에서 자막 있는 동영상 재생하기”의 7개의 댓글

  1. 핑백:크롬북의 카메라 어플을 이용한 동영상 보기 / 캡쳐하기 | Poin2 Blog

  2. 핑백: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 현재까지 꿀팁 총 정리 | Poin2 Blog

  3. 핑백: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 현재까지 꿀팁 총 정리 | Poin2 Blog

  4. 핑백:여행을 사랑하는 당신, 크롬북을 사야 하는 이유 | Poin2 Blog

  5. 핑백:여행을 사랑하는 당신, 크롬북을 사야 하는 이유 5가지 | THE EDUCLOUD

  6. 핑백:크롬북의 카메라 어플을 이용한 동영상 보기 / 캡쳐하기 | THE EDUCLOUD

  7. 샤옹 댓글달기

    안녕하세요.
    smi 확장자 지원하는 플레이어가 있길래 알려드려요.
    pumpkin player 라는 플레이어구요. 기능은 기본 플레이어처럼 굉장히 심플하네요.
    단점은 플레이어를 실행한 상태에서 파일을 불러옵니다.
    한번 테스트해보시고 팁으로 올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멘트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