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를 사용한 간단한 Decision Maker

포인투랩은 서울의 심장부! 바로 강남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인투 주변에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정말 많은데요, 사실 너무 많아서 매일 무엇을 먹어야할지 결정하는 것이 참으로 어렵습니다. 저 혼자 매일 점심을 먹는다면 매일 햄버거를 먹겠지만… 아마 그럼 JS가 아주 싫어하실거에요.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은 아두이노를 사용해서 간단한 Decision Maker (의사결정기? 뭐라…

더보기

크롬북 화면 캡쳐(Screen Capture)하기

컴퓨팅 디바이스(이하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모니터 화면속의 모습을 간직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화면 캡쳐는 어느덧 대중화 되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OS를 탑재한 데스크탑과 랩탑에서도 화면 캡쳐는 빼 놓을 수 없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크롬북을 통해 화면 속 모습을 간직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더보기

미미면가-소바전문점

더워서 입맛도 없고, 시원한 무언가가 생각나면 떠오르는 그 음식! 바로 소바입니다. 저희 Poin2 Lab 사무실 근처에도 점심에 줄 길게서서 먹는 메밀국수 집이 있기는 합니다만, 갈은 무에 고추냉이가 들어간 그런 소바집은 아닌지라, 또 퇴근 후에 신사역 7번과 8번출구 사이 골목 초입에 있는 미미면가를 방문하였습니다. 왠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그 미미면가이지요. 호로록…

더보기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 관람기!

    중복도 지나고 여름 한복판, 다들 여름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_^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전시는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 지난 4월에 개봉한 어벤져스2는 최근 일본에서 개봉하며 아직도 그 열기가 식지 않았는데요. 아시다시피 어벤져스에 한국이 등장하면서 국내에서 더 많은 관심을…

더보기

천안 지중해마을

        여름 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전국의 모든 학생들에게 휴식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더군다나 휴가 시즌이라 직장인에게도 꿀같은 휴식시간이..! 이런 휴가를 알차게 보내려면..? 뭐니뭐니해도 여행이 최고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볼거리도 보고, 사진도 찍으면 평생 간직할 추억거리가 생기니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는 [여행, 어디로 가야 잘 갔다고 소문이 나는가.]에 관한 고찰을 해볼거에요. ^___^…

더보기

페블타임의 성공 요인

  킥스타터에서 2천만불이 넘는 금액을 단숨에 끌어 모은 기업은 ? 바로 페블입니다. 첫번째 버젼인 페블와치의 성공에 힘입어 두번째로 발표한 페블 타임이 대단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페블타임은 컬러 e-ink를 채택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의 타협 없이 전작대비 더 우수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더욱 ‘시계’스러워진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변화입니다. 비록 애플 와치…

더보기

크롬북 초기화(Powerwash) 하기

컴퓨팅 디바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를 삭제하고 깨끗한 상태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계시죠? 오랜 기간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정리되지 않은 파일들과 데이터들로 컴퓨터의 성능이 저하된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항상 새것처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크롬북 사용 꿀팁, 이번엔 크롬북 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PC는 불필요한…

더보기

아두이노와 습도센서 FC-28을 이용한 화분 습도 측정기

포인투랩의 사무실에는 여러가지 허브와 꽃 화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Sra말고는 그 누구도 언제 물을 줬는지, 또 언제 줘야하는지 모릅니다.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비슷하게 느끼실텐데요, 화분마다 언제 물을 줬는지 일일이 기억하기도 어렵고 또한 흙에 남아있는 수분이 주변 온도나 햇빛등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두이노와 토양 습도 센서를 사용하여 화분에 물을…

더보기

AWESOME(어썸)-코리안다이닝

날 좋던 주말, 룰루랄라 영화를 보러갔어요. 메르스도 주춤주춤 해졌고, 오랜만에 영화를 보려고 상암 CGV를 갔습니다. 저번주에 봤던 인사이드아웃이 정말 재미있어서, 다시금 기대하면서 본 애니메이션 픽셀!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돈. 아. 까. 워. 이건 뭐 재미도 없고, 내용도 없고, 그렇다고 캐릭터들이 귀여운 것도 아니고.. OTL… 픽셀이 애니메이션 정말 좋아하는 저에게 모욕감을 주었어요.(T..T)…

더보기

크롬북 개발자모드(Dev mode)로 진입하기

크롬북을 통해 리눅스 환경을 설치하거나 리눅스로 부팅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소수의 개발자분들과 크롬북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아니면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포인투는 리눅스 부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인 개발자 모드 활성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기에 앞서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개발자 모드로 진입하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