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에서 즐기는 추억의 카드놀이 (Solitaire)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에서는 크롬 웹스토어의 Solitaire 게임을 소개해드릴건데요. 윈도우 피씨에 항상 깔려있던 게임계의 양대산맥, 지뢰찾기와 카드놀이죠. 카드놀이는 다 깨면 나오는 아래 화면이 트레이드마크 였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이젠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있진 않더라구요 쳇.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Solitaire는 9가지 종류의 카드 게임을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다 깨도 위와 같은…

더보기

지메일 오프라인 (Gmail Offline)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Gmail 오프라인 사용하기 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시간을 우리는 거의 항상 온라인 상태로 보내지만, 그래도 가끔 비행기를 타거나 할 때 처럼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 처할 때가 있죠. 거의 인지도 하지 못한 채 항상 온라인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이라도 오프라인으로 보내게 되면 뭔가 더 불안불안 하고…

더보기

크롬북과 전기 자동차의 공통점

포인투랩에서 크롬북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 지도 오늘로써 정확히 2달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성원을 받았고, 많은 조언도 받았습니다. 나름대로 크롬북을 알리고 보급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는 것도 어쩔 수 없는 현실이네요. 국내 인터넷 환경 그리고 오랫동안 컴퓨터 사용 습관을 만들어온 윈도우즈와 그 생태계. 포인투랩이 넘어야 할 커다란…

더보기

Usecubes로 만든 치치 나노블럭 조립!

안녕하세요. 오늘 출근을 했더니 아침부터 택배 아저씨가 절 반겨주시더라구요. 지난번 크롬북 사용 꿀팁에서 올렸던 Usecubes로 나만의 나노블럭 만들기 에서 실수(?)로 주문 완료했던 치치가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배송에는 2주 정도 걸렸군요. 미국에서 오는 줄 알았더니 중국에서 날라왔어요. 포장 상태도 나쁘지 않아요. 맘에 듭니다. 택배 상자를 열면 요렇게 또 귀엽게 포장이 되어있네요. 여기까지는 10점…

더보기

포토샵? 필요없어! Snapseed로 크롬북에서 사진 편집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은 안드로이드 어플인 Snapseed를 이용해 크롬북에서 전문가 수준의 사진 편집 하기 입니다. 얼마나 전문가 수준이냐구요? 오늘 포스트를 쓰기 전 Snapseed가 크롬북에서 돌아가는지 물어봤던 현직 포토그래퍼 O실장님의 말씀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암튼 이런 어마어마한 어플을 저도 폰에 다운만 받아놓고 써보진 않고 있었네요. 그러던 와중에 크롬북에서 동작하냐는…

더보기

크롬북의 화면 꺼짐을 방지하고 싶다면? Keep Awake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에서는 크롬북의 전원 설정을 쉽게 바꿔주는 Keep Awake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크롬북은 다른 윈도우 PC나 맥과 마찬가지로 사용중이지 않을 때의 배터리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일정 시간동안 키보드나 터치패드 작동이 없으면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낮추고 절전 모드로 진입되게 되는데요. 이걸 또 싫어하는 분들이 계시죠. 저도…

더보기

Heaven on Top @광화문 D타워

광화문 주변으로 오피스빌딩들의 신축이 끝나면서, 핫한 장소들이 아름아름 퍼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D타워에 있는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타워 4층에 위치한 “Heaven on Top” 입니다. 퇴근 후 저녁까지 먹고 좀 늦은시간에 방문해서 인지 케익이 많이 남아 있지 않았어요. 보통의 케익 뿐 아니라 파운드케익이며 타르트, 쿠키, 스콘도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더보기

크롬북에서 캔바(Canva)로 예쁜 이미지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크롬북에서 Canva앱을 통해 예쁜 그래픽 디자인 이미지 만들기를 해볼거에요.   먼저 크롬 웹스토어에가서 Canva를 검색후 설치해주세요. 계정만들고 쌸라쌸라하면 처음에 Beginner’s Challenge라는 기본적인 튜토리얼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도형 색깔 바꾸기 2. 원숭이 모자 씌워주기 – 페이지 왼쪽켠에 Search 탭에서 Hat이라고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은 이미지들이 뜹니다. 그중에 저는…

더보기

GPemu 앱을 이용해 게임 하기 (포켓몬스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서는 포인투 블로그의 애독자 한분께서 요렇게 코멘트를 남겨주셔서 GPemu 게임기 에뮬레이터 앱을 이용해 게임을 해볼겁니다. 에뮬레이터에 쓰이는 롬 파일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으니.. 전 올려놓지 않을게요 ㅎㅎ 일단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서 GPemu를 검색 및 다운로드 해주세요. Gpemu의 평점은 나쁘진 않은데 리뷰를 읽어보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