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지만 중독성 있는 오프라인 게임 Contranoid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북에서 할 수 있는 심플하지만 중독성 강한 오프라인 게임인 Contranoid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은 다른 주제로 블로그를 쓰려고 드라이브에 사진들을 업로드 하는 도중에 어쩌다 발견한 게임인데, 잠깐 해봐야지 다운받았다가 결국 한시간 넘게 플레이 하는 바람에 블로그 주제도 바뀌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퇴근 시간이 지났지만 남아서 블로그를 쓰고 있답니다. 참고로…

더보기

크롬북을 웹/로컬 서버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크롬북을 서버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같은 네트워크 안에서 파일을 공유하거나 웹사이트도 운영할 수 있으며 공유기의 포트포워드 기능을 활용하면 전세계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서버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학교에서 사용한다면 선생님이 숙제를 내주거나 학급의 홈페이지 운영 등에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번 꿀 팁에서는 크롬북을…

더보기

크롬북에서 안드로이드 폰 알림 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크롬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알림들을 받아보는 방법 입니다. 최근에 포인투랩에 크롬북에서 카카오톡 사용 가능 여부를 여쭤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아쉽게도 아직 카톡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경쟁사 라인은 잘 되는데!!! 다른 외국 메신져들도 다 잘 돌아가는데!!!!!) 카카오의 빠른 웹앱 전환을 기원하며.. 그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달래기…

더보기

포인투랩 크롬북 컨퍼런스 – 160218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2월 18일에 위메프 본사에서 진행했던 크롬북 컨퍼런스에 대한 후기 입니다. 혹시 저희 이벤트 관련 정보를 페이스북에서 본 적 있으신가요? 🙂 날씨가 많이 춥진 않았지만 바람이 좀 많이 불던 목요일 오후, 포인투랩의 멤버들은 위메프로 향했습니다. 테헤란로를 향해 걸려있는 포인투랩의 배너가 보이네요. 가까이 가서 한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더보기

크롬북에서 TeamViewer를 사용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팀뷰어를 사용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입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 대해서는 이미 한번 포인투 블로그에서 다룬 적이 있는데요, 그 포스팅에서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사용했었죠. 이번에는 TeamViewer를 사용해보며 어떤 점들이 다른지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인 사용 후기로는 TeamViewer를 좀 더 추천…

더보기

크롬북으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크롬북으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하기 입니다. 단순 코딩 만이 아니라 컴파일과 업로드가 가능하며 시리얼 모니터도 볼 수 있고 다양한 라이브러리, 디버깅 툴 까지 제공되고, 또 하나, 윈도우 등의 OS 환경에서 처음 셋업할 때 프로그램과 드라이버 등 설치하는 시간까지 절약되니 1석.. 막.. 5조 그렇다 할…

더보기

크롬북으로 캐드 (CAD)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크롬북으로 캐드 작업을 하는 방법 입니다. CAD 툴을 사용하기에는 보통 많은 컴퓨팅 리소스가 활용되기 때문에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하지만 클라우드 시대에 걸맞는 웹 서비스들이 있어 크롬북에서도 프로그램에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전문가 수준의 캐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일단 오늘도 시작하기 위해 크롬 웹스토어를 방문해주세요….

더보기

Chrome OS 한글 사용 관련 패치 현황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서는 크롬 OS에서의 한글 사용에 대한 패치 현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포인투랩은 크롬북 하드웨어 개발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도 한국에서 크롬북 사용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구글과 협업을 통해 수정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Chrome OS의 한국 현지화 작업입니다. Poin2 Lab.은 한국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