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 작업표시줄 투명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크롬북의 작업표시줄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해요. 사실 투명은 아니고 배경화면에서 색을 끌어오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써보니 색을 끌어온다기 보단 그냥 투명 작업표시줄 같은 느낌이네요. 정말 이쁜 배경화면을 사용중인데 아래쪽(또는 좌우)의 검정 작업표시줄이 맘에 안드셨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아직은 실험적(?)인 기능으로…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11C로 하는 라그나로크m 리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11C으로 라그나로크m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사실 저는 라그나로크m같은 캐쥬얼 RPG 장르를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포인투 크롬북에서 라그나로크M 게임 구동이 가능하냐는 문의가 많이 들어왔고 앞으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리뷰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Play Store에서 게임을 깔아주었습니다. 참고로 라그나로크M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 설치 후 추가 설치 파일 양이 꽤 많습니다….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을 이용한 ‘Star-Mooc(스타무크)’ 강의 듣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11C로  ‘STAR-MOOC'(스타무크) 플랫폼을 활용한 강의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무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KAIST(한국과학기술원) 등 과학기술특성화대학교들과 협약을 맺어 일반인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과학기술 분야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플랫폼들이 점점 발전되고 많아지게 되다면 학생들이 4차산업 등 과학기술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고, 관심도 또한 늘어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주소창에 ‘www.starmooc.kr‘ 이라고 입력 후…

더보기

[IT조선] 궤도 오른 크롬북…1600여대 도입 물꼬 ‘국내 교육 시장 주목’

IT조선에 올라온 포인투랩 관련 기사입니다. 바로보기: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8414 궤도 오른 크롬북…1600여대 도입 물꼬 ‘국내 교육 시장 주목’ 미국 교육 시장을 휘어잡은 구글의 ‘크롬북’이 국내서도 대량 도입 사례가 이어지며 시장 확산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크롬북은 구글이 만든 ‘크롬 OS’를 운영체제로 쓰는 노트북의 총칭이다. PC 대부분의 기능을 구글의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레퍼런스…

더보기

G Suite 계정으로 로그인 한 크롬북에서 Play Store 사용하기

G Suite for Business 또는 G Suite for Education 계정을 이용해 크롬북을 사용하면 다양한 계정 관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 관리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시리즈로 여러가지 팁을 알려드리려 하는데 그 중 첫번째로 G Suite 계정으로 로그인 한 크롬북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 계정 (Gmail) 에서는 Play Store가 사용으로,…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11C로 하는 ‘검은사막 모바일’ 플레이 리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정식출시 되기 전 사전예약 500만을 달성한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국내 모바일게임에서 ‘리니지M’ 550만명에 이어 역대 두번째 기록이기 때문에 플레이를 빨리 해보고 싶었지만, 제가 게임에 들어가는 날마다 점검을 하여 이제야 리뷰를 올리게 되네요…ㅜㅜ   포인투 크롬북11C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검은사막 모바일을 다운받았습니다.   게임 실행 후 구글,…

더보기

[리뷰] 토종 크롬북 ‘포인투 크롬북 11C’ – IT조선

IT조선에 올라온 Poin2 Chromebook 11C 리뷰 기사입니다. 바로보기: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8214   [리뷰] 토종 크롬북 ‘포인투 크롬북 11C’ 개인용 PC 시장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윈도 PC’와 맥 OS를 탑재한 애플의 ‘맥(Mac)’ 시리즈로 양분되어 있습니다. 리눅스나 우분투 등을 OS로 쓰는 PC도 있지만, 시장 점유율은 미미한 수준에 불과합니다. 최근 MS와 애플 양강구도의 틈새를…

더보기

Chrome OS Canary 채널을 이용한 신기능 알아보기-전원버튼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Chrome OS Canary 채널에서 크롬북의 새로운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기능이라고 해서 엄청난 것은 아니고 360도 회전이 되는 포인투 크롬북11C 제품을 좀 더 태블릿처럼 체감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아직 정식 버전에서 사용할 수는 없고 Canary 채널에서만 가능합니다. 우선 신기능 체험을 위해 Canary 채널로 전환을 했습니다. Canary 채널로 전환하는 방법은 https://poin2.co.kr/blog/3462…

더보기

공립 학교 보안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크롬북 연결 방법

이 글에는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방문해주세요: https://poin2.co.kr/blog/9391 공립 학교 보안 와이파이 네트워크연결 및 연결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 팁은 얼마 전 제 2회 포인투랩 스마트 교육 컨퍼런스에서 저희가 배운 내용 중 하나 인데요, 이 포스트를 통해 다시 한번 (아마 이 포스트를 보실)…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에서 디지털 교과서 2018 사용하기

올해부터 디지털 교과서가 학교 현장에서 활용됩니다. 대구에 있는 학술정보원(KERIS)주도로 디지털 교과서가 개발되어 보급되고 있습니다. 포인투 크롬북에서는 디지털 교과서가 잘 실행됩니다. 2018년이 되면서 디지털 교과서 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디지털 교과서를 검색합니다.   디지털 교과서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실행을 하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저희가 알고 있는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합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