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 크롬북으로 플레이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 11C를 이용해 바로 얼마 전 따끈따끈하게 출시 된, 그리고 출시 직후부터 서버 문제로 큰 이슈가 되었던 야생의 땅: 듀랑고를 플레이해보려 합니다. 오늘도 물론 블로그를 위해 잠시 플레이 해보았을 뿐, 점심 식사 후 졸음을 게임으로 이겨낸 것이 아니란 점. 사장님께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더보기

Arduino Create를 이용한 크롬북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별도의 USB 드라이버 설치와 USB OTG를 지원하지 않는 크롬북에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은 가능은 했지만 쉽지 않은 작업 중 하나였습니다. 포인투랩 블로그에서도 크롬북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방법을 몇번 소개드린 적 있는데요, Codebender 또는 Goorm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과 웹 앱을 활용하는 방법이었죠. 최근 몇 년 사이에 소프트웨어 교육이 특히나 강조되며 교육용 노트북과 아두이노는 서로…

더보기

크롬북으로 2018 연말 정산 하기

올해도 어김없이 연말 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작년 이맘 때 크롬북과 연말정산, 대한민국의 인터넷 사용 환경에 대하여.라는 분노의 글을 썼던게 생각이 나는구요. 어느새 시간이 흘러 흘러 1년이 지났네요. 과연 그 1년 동안 대한민국의 인터넷 환경은 조금 바뀌었는지, 그리고 고대하던 크롬북으로 연말 정산이 가능한지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보기

크롬북으로 즐기는 2D 배틀그라운드, Surviv.io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바로 Surviv.io 라는 웹 게임인데요, 요즘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배틀그라운드를 2D 세상으로 옮겨놓은 귀여운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surviv.io 주소로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원작을 제대로 옮겨놓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깨알같이 각종 기능들이 잘 구현이 되어있는데요, 심지어 친구를 초대해서…

더보기

Chromium OS와 Chrome OS의 차이점

종종 웹서핑을 하다보면 오래된 윈도우 랩탑을 크롬북으로 만들기 라는 글을 마주치게 됩니다. 보통 Neverware의 Cloudready를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인데요, 이 때 실제로 설치되는 OS는 Chromium OS 입니다. 크로미움, 크롬, 뭔가 이름은 비슷한데 말이죠. 그럼 Chromium과 Chrome OS는 무엇이 다른걸까요?     Chromium OS는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며 Chrome OS의…

더보기

조금 귀여운 Tab 관리 확장 프로그램, Tabagotchi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랜만에 크롬북 /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드리려 합니다. 바로 Tabagotchi 라는 이름의 extension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뭔가가 머리속에 몽글몽글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네. 다마고찌라는 추억의 장난감이 있었죠. 오늘 소개시켜 드리려는 Tabagotchi는 바로 크롬 브라우저의 새 탭에서 키우는 애완동물입니다. 다만 사용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더보기

CPU 커널 버그 / 보안 결함 관련 Chrome OS 대처 현황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CPU의 설계 문제로 커널 메모리의 데이터가 응용 프로그램으로 새어나갈 수 있다는 보안 관련 버그가 알려졌습니다. 현재 Meltdown (응용 프로그램이 시스템 메모리 영역에 접근) 과 Spectre (응용 프로그램이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에 접근) 로 알려진 이 두가지 버그를 고치기 위해 프로세서 제조 업체들과 OS마다 각종 패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더보기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한 크롬북 원격 지원 / 접속

구글의 크롬 브라우져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앱과 익스텐션 중 가장 유용한 앱을 고르라 한다면 Chrome 원격 데스크톱이 아닐까 싶습니다. OS와 관계없이 크롬 브라우져만 설치되어 있으면 맥북에서 윈도우 PC에 접속을 한다던지, 크롬북에서 맥북에 접속을 한다던지 등 원격에서 미리 설정해놓은 데스크탑으로 쉽게 연결이 가능했는데요, 아쉽게도 크롬북으로의 접속은 지원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보기

크롬북 안드로이드 앱 멀티 태스킹 사용하기 (개발자 채널)

*2018년 4월 18일 내용 추가 현재 이 기능은 안정화 문제로 크롬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향후 다시 추가되면 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크롬북 사용 꿀 팁으로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현재 (2018년 1월 2일 기준) 개발자 채널인 R65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 중 하나인 안드로이드 앱 멀티태스킹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