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투랩의 4번째 생일

2014년에 문을 연 포인투랩이 어제부로 만 네살이 되었습니다. 늘 관심 가져주시고 사랑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특히 교육 분야의 전문성으로 보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좀 무리수가 난무하는 4주년 이미지를 만들어봤는데 귀엽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4살 포인투랩 올림 🙂

더보기

크롬북으로 하는 PUBG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모바일 배틀그라운드가 정식 출시한 날입니다. 사전예약 등록자만 400만명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오늘 하루종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일 정도니 대단합니다.   게임 다운 후 실행을 하게되면 PUBG로고가 뜹니다. 두근두근두근   캐릭터를 생성해줍니다. 닉네임을 바꾸려고 했더니 변경권이 있어야 한다고 나온네요…(띠용…

더보기

포인투 크롬북11C로 플레이 해본 ‘마블 퓨처 파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입니다. 오늘은 포인투 크롬북 11C로 ‘마블 퓨처 파이트’ 게임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영화를 너무 감명깊게 봐서 게임도 해보고 싶더라고요. 참고로 이번 게임 리뷰는 다른 리뷰에 비해 사진이 살짝~ 많을 예정입니다. 제가 엄청난 마블 덕후라서 ㅎㅎ. 우선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을 설치한 후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 로고가 뜬 후에 이런식으로…

더보기

‘구글 듀플렉스’로 성큼 다가온 인공지능

미국 현지 시간 5월 8일 오전 10시 구글 연례 개발자 회의인 Google IO 2018이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그렇듯이 구글의 CEO인 순다 피차이(Sundar Pichai)가 키노트를 통해 다양한 구글의 신기술을 소개했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눈에 띠는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구글 듀플렉스(Google Duplex)’입니다.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알려진 구글 인공지능의 대표 선수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였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더보기

크롬북에서 네이버 TV 앱 전체 화면으로 보기

크롬북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보기 위한 크롬 브라우저 플러그인 설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라이브 방송을 보려면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TV앱은 태블릿 모드를 지원하지 않고 전체화면 버튼도 눌리지가 않네요. 이럴 때를 위한 (금방 고쳐지지 않을까 해서 블로그에도 쓰지 않고 저만 알고 있던 꼼수였던) 꿀 팁 영상입니다. 네이버 TV…

더보기

Crankwheel Screen Sharing을 이용한 실시간 화면 공유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크롬 앱 한가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Crankwheel Screen Sharing 이라는 앱으로 크롬북의 특정 창 또는 전체 화면을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웹앱입니다. 빠르게 내 화면을 다른 누군가와 공유하고 싶다거나 특정 프로그램의 원격 데모, 프레젠테이션 등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화면을 공유받는 쪽에서도 어떠한…

더보기

개발자 모드 크롬북에서 모의 GPS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에선 GPS 센서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크롬북에서 모의 GPS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쉽게도 일반 모드의 크롬북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해보실 수 없고 개발자 모드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모의 GPS, Mock GPS, 또는 Fake GPS 로 불리는 이 기능은 포켓몬GO가 한창 돌풍을 일으키던 시절에 알았으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