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데이터 세이버 (Data Saver)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 에서는 크롬북 또는 크롬 브라우져에서 데이터 세이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데이터 세이버는 Chrome R48 릴리즈와 함께 나온 익스텐션으로 여러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사용되는 데이타 양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구글의 서버를 통해 미리 웹사이트의 정보를 받아 필요한 정보만 보내주는 기능이라 보면…

read more

고봉삼계탕 @명동(을지로입구)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삼계탕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삼계탕이 걸쭉하니 끈적끈적한 것을 좋아합니다. 개인취향인지라 걸쭉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명동에 위치하고 있으나, 을지로입구역과 아주 가까이에 있습니다. 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과 6번 사이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와서, TGI를 지나 메트로 호텔을 지나 그 맞은편 1층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봉삼계탕!! 크흐흐흐흐. 1층에…

read more

크롬북 / 브라우저에서 라인 (Line) 메신져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크롬북에서 라인 메신져 사용하기 입니다. 이 팁은 크롬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Chrome OS가 아닌 기타 Windows나 Mac, Linux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은 아직 나와있지 않은 상태인데요, 라인앱은 이미 크롬 앱스토어에 등장한지 반년이 넘었으니 아무래도 라인 메신져의…

read more

크롬북에서 지원되는 파일 형식 및 코덱 목록

안녕하세요? 이번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크롬북에서 지원되는 파일 형식 및 코덱 목록입니다. 크롬북은 오프라인으로는 전혀 쓸 수가 없고 대부분의 기존 사용하던 파일들을 열어볼 수 없다 라는 이상한 소문이 많이 퍼져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랍니다. 아래 리스트와 같이 오프라인 상태의 기기 자체만으로도 열람할 수 있는 다양한 파일들이 있습니다.  해당 리스트는…

read more

Google Cultural Institute 배경화면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Chrome R48 안정 채널 릴리즈와 함께 발표된 Google Cultural Institute 배경화면 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Google Cultural Institute는 전 세계의 미술, 유물, 각종 문서, 역사에 대한 기록을 웹에 남기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로 이 웹사이트 https://www.google.com/culturalinstitute/home?hl=ko 를 방문하면 본인이 좋아하는 작품들을 골라 갤러리도 만들 수 있고 다른…

read more

크롬북 키오스크 (Kiosk) 모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은 크롬북을 키오스크 모드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키오스크 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정확한 의미는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그만 점포와 독립된 단말기” 라고 합니다. 길거리의 노점상도 키오스크라고 볼 수 있겠고, 크롬북을 키오스크 모드로 사용하는 예를 들어보면 도서관에서 열람 전용으로 사용하거나 기차역에서 티켓…

read more

크롬북에서 구름(goorm.io)을 이용해 클라우드 코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선 구름 클라우드 코딩 서비스를 이용해 크롬북에서 코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구름 (goorm.io) 은 저희 포인투랩과 마찬가지로 국내 스타트업 인데요, 아마존 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코딩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크롬북에서도 과연 아무 문제없이 잘 돌아갈지 (당연히 잘 돌아가겠지만)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간단한 예제까지 한번…

read more

들기름 파스타 (Cold Pasta)

나도 매우 좋아하고 많은 한국사람들이 사랑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국수. 요즘 꽤나 유명한 TV쇼인 수요미식회에서 작곡가 돈 스파이크는 하루에 두 번을 국수로 끼니를 때운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난 그 정도는 아닌데… 하지만 국수를 좋아하는 마음이 커 여러가지 종류의 국수요리를 시도해보고 있다. 그 중에 20분만 투자하면 고급지고, 근사한 파스타를 즐길 수…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