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 쉽고 유용한 디자인 도구 – Gravit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포인투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선 Gravit 이라는 크롬 앱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별 다른 디자인 경험이 없이도 쉽게 배너 등의 그래픽물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인데요. 벡터 그래픽을 사용하는 툴이라는 점에서 며칠 전에 알려드렸던 Boxy SVG와 어떻게 보면 비슷하기도 하네요. 가장 좋은점 중 하나는 바로…..

더보기

크롬북에서 토렌트 사용하기 (Updated)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의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서는 크롬북에서 토렌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사실 똑같은 주제로 예전에 블로그 포스트를 올린 적이 있죠? (링크) 근데 사용 방법이 조금 바뀌었더라구요. 그래서 예전 글은 이제 없었던 걸로 치고, 바뀐 사용 방법을 새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쓰는 크롬 앱은 이전과 같은 JSTorrent 입니다. (Java…

더보기

포인투랩의 Gangnam Notes 만들기 (포스트잇 모자이크)

요즘 뉴욕의 Canal St.을 강타하고 있는 포스트잇 전쟁 들어보셨나요? 어느 광고 회사에서 창문에 포스트잇을 이용해 Hi 라고 붙여놨던 것에 반대쪽 사무실에서 대답을 한것을 시작으로 해서 각종 문구, 캐릭터, 아이콘 등 다들 (일 할때 잘 나오지 않던) 창의력을 뽐내고 있는데 말이죠. 며칠 전에는 Havas라는 회사가 건물 6개 층에 걸쳐 “Drop the…

더보기

크롬북에서 다운로드 경로 바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북에서 다운로드 경로 바꾸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크롬북에서 파일을 다운받으면 디폴트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요. 구글 드라이브 하드코어 사용자로서 다운로드 폴더로 다운받은 파일들을 다시 한번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해줘야 되는게 좀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경로 바꾸는 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저를 따라해보시와요~ 1. 설정을 열어줍니다. 2. 고급 설정 표시 클릭 3….

더보기

크롬북의 안드로이드 앱 지원이 가져올 변화

Google IO 2016이 지난주 막을 내렸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가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크롬북의 안드로이드 앱 지원 소식을 좀 더 자세히 전해드리고 그 의미와 향후 시장에 미칠 파장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크롬OS에 포함될 것이라는 전망은 Google IO 개막 전부터 몇 몇 매체를 통해 흘러나왔습니다….

더보기

크롬북에서 사용하는 벡터 그래픽 에디터, Boxy SVG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 팁에서는 Boxy SVG라는 크롬 앱을 소개시켜드릴건데요. SVG는 Scalable Vector Graphics의 약자이죠. 벡터 이미지는 일반적인 비트맵 이미지와 다르게 사이즈를 늘리거나 줄이더라도 화질의 손실이 없기 때문에 일러스트 작업 등에서 많이 쓰입니다. 가장 유명한 벡터 이미지 편집툴은 Adobe의 Illustrator죠. Boxy SVG는 비록 .ai 파일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심플한…

더보기

크롬북에 Google Play store가 들어옵니다!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열렸던 Google I/O에서 나온 중대한 발표이자 크롬북을 사랑하는 우리에게 정말 좋은 소식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보려 해요. 그것은 바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크롬북에 탑재된다는 소식입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인고 하니 우리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든 앱들을 크롬북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네 이미 ARC Welder를…

더보기

포인투랩 창립 2주년! Poin2 Lab.’s 2-year Anniversary!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오늘 5월 23일은 바로 포인투랩이 태어난지 2년째 되는 날이랍니다.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니 시간이 정말 정말 빠르군요.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포인투랩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

구글 IO 2016 키노트를 보고….

구글이 매년 진행하는 개발자 대회인 구글 IO 2016이 2016년 5월 18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구글 IO는 그동안 매년 진행해온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가 아닌 구글 본사가 위치한 산호세에서 열립니다. 참가자가 계속해서 늘어나서 올해는 7천명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애플의 WWDC와 MS의 Build도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구글IO가 가장 핫한 개발자 컨퍼런스인 것 같습니다.   3일간 펼처지는…

더보기

스타벅스 와이파이 접속 시 DHCP 조회 실패 (임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최근 들어 스타벅스 와이파이존에서 와이파이 사용 시 “DHCP 조회 실패” 라는 메시지와 함께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 부랴부랴 테스트에 나섰습니다. 직접 여러 매장을 돌아다녀보니 KT Olleh에서 서비스 되는 와이파이 (SSID: olleh_starbucks) 들이 접속이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KT쪽에도 확인을 해보았으나 크롬OS 등 기타 노트북 기기나 OS의…

더보기